[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최장 10일의 추석 황금연휴가 시작된 가운데, 네이버에서 다양한 생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사옥 전경 [사진=네이버]](https://image.inews24.com/v1/59253e2f5f5729.jpg)
3일 네이버에 따르면 검색창에 '추석'을 검색하면 추석의 유래부터 상 차리는 방법, 지방(신주를 모시지 못하는 집에서 제사를 지낼 때 고인을 대신해 종이에 쓰는 위패) 쓰는 방법 등 추석 명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명절 보조금 정보, 연휴 동안 운영하는 병원·약국 정보 등 긴 연휴 기간 필요한 생활 정보도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제공한다.
다양한 볼거리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TV 특선 추석 볼거리,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OTT) 서비스에서 볼 수 있는 드라마, 현재 상영 중인 영화 정보를 비롯해 가볼 만한 축제 정보와 공연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올해 추석 연휴 기간(10월 2일~12일)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여객은 약 245만명을 넘기며 역대 최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공항 실시간 대기 정보도 네이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검색창에 '인천국제공항 출국장 대기시간', '김포공항 탑승 소요 시간', '김해공항 혼잡도' 등을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출국장별 대기시간을, 국내선의 경우 체크인부터 탑승까지의 전체 소요 시간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공항 실시간 주차장 현황, 인천공항 면세점 영업시간과 매장 위치, 국내·국제 공항 운항 정보 등 편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사옥 전경 [사진=네이버]](https://image.inews24.com/v1/0ff8136a5ac17d.jpg)
모바일 앱 첫 화면 하단에 피드형으로 다양한 개인 맞춤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홈 피드에서도 드라마 정주행 추천, 귀성길 플레이리스트(재생 목록) 등 특화형 콘텐츠를 비롯해 자동차 점검이나 명절 음식 활용 정보(팁) 등 추석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 5일 KBO(한국야구위원회) 포스트시즌 시작에 맞춰 생생한 명장면을 담은 특집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연휴를 맞아 안부 인사를 나누고자 할 때 AI 서비스를 활용할 수도 있다. 네이버의 AI 서비스 '클로바X'에는 글쓰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있다. 클로바X 내 '마음을 담은 글쓰기' 기능을 통해 나만의 스타일로 글을 쓰는 데 도움을 받거나 스타일을 변경하며 다양한 분위기의 글을 작성할 수 있다. '공식적이거나 격식 있게', '존댓말로 부드럽게', '반말로 친근하게' 등 제시된 추천 스타일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 편리하게 활용할 수도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앞으로도 풍부하고 정확한 정보,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