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타이어, 영국 '2025 왓타이어 어워드' 3개 부문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기차·퍼포먼스 타이어 부문 동시 석권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영국 '2025 왓타이어 어워드'에서 전기차와 퍼포먼스 타이어 부문을 동시 석권하는 등 3개 부문을 수상했다.

영국 '2025 왓타이어 어워드'를 수상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품.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영국 '2025 왓타이어 어워드'를 수상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품.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는 3일 전기차 전용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와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벤투스 에보(Ventus evo)'가 영국 유력 타이어 전문 매체 '왓타이어(WhatTyre)'의 '2025 왓타이어 어워드'에서 각각 '올해의 전기차 타이어'와 '올해의 퍼포먼스 타이어'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왓타이어 어워드'는 영국 시장에서 판매되는 주요 타이어 제품을 대상으로 9개 부문에서 최고 타이어와 '올해의 타이어'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제품 성능은 물론 △유럽연합(EU) 타이어 라벨 등급 △유럽 자동차 전문지 테스트 결과 △제조사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성과 △신차용 타이어(OE) 인증 등 다양한 데이터를 종합해 평가한다.

올해 진행된 어워드에서는 한국타이어의 '아이온 에보'와 '벤투스 에보'가 전세계 유수의 타이어 브랜드를 제치고 각각 '올해의 전기차 타이어'와 '올해의 퍼포먼스 타이어'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톱티어(Top Tier)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아이온 에보'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올해의 전기차 타이어'에 선정돼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각인 시켰다.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대표 제품으로,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iON INNOVATIVE TECHNOLOGY)' 설계를 통해 저소음, 향상된 마일리지, 완벽한 그립력, 낮은 회전저항 등 핵심 타이어 기술이 균형을 이룬다.

특히 저소음 특화 기술을 적용해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구현한다. 전기차 주행거리에 영향을 미치는 회전저항도 크게 낮춰 전비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고농도 실리카와 친환경 소재가 혼합된 전용 컴파운드와 최적 프로파일 구조를 채택해 이상 마모 현상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키는 등 고성능 전기차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벤투스 에보'는 '올해의 퍼포먼스 타이어'로 선정되며 '왓타이어 어워드'에서는 첫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4세대 초고성능(UHP) 타이어로, 기존 대비 한층 강력한 제동력과 코너링, 뛰어난 연비 효율 및 마일리지 성능을 두루 갖췄다. 현재 BMW, 아우디 등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 주요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되며 최상위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 '벤투스 프라임3 X(Ventus Prime3 X)'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타이어 부문에서 '매우 추천(Highly Recommended)' 등급을 받았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타이어, 영국 '2025 왓타이어 어워드' 3개 부문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