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건설, '대전 롯데캐슬 더퍼스트' 이달 분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하 2층~지상 33층 10개동 총 952가구 규모 단지
대전 최초 스카이라운지·스카이게스트하우스 도입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롯데건설은 2월 대전광역시 동구 가오동에 ‘대전 롯데캐슬 더퍼스트’를 분양한다고 3일 밝혔다.

대전 롯데캐슬 더퍼스트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대전 롯데캐슬 더퍼스트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단지는 대전 동구 가오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33층 10개동, 전용면적 59~120㎡ 총 95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전용면적 59∙74㎡, 총 394가구가 일반분양 예정이다.

단지는 대전에 공급되는 첫 번째 롯데캐슬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다. 앞서 '롯데캐슬' 브랜드는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Ⅰ·Ⅱ·Ⅲ',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1509가구)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또한 지방에서는 '울산 라엘에스'(2033가구)와 부산 '양정 롯데캐슬 프론티엘'(903가구)이 흥행했다.

대전 롯데캐슬 더퍼스트는 대전로, 대정로 등을 통한 시내 이동이 편리하며, 인접한 판암IC(통영대전고속도로), 남대전IC(통영대전고속도로) 등 시외 도로교통망도 우수하다. 대전역이 가까워 KTX와 SRT, 대전도시철도 1호선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

단지가 들어서는 동구 일대 재정비촉진지구, 뉴딜사업 등이 추진 중이다. 대전역세권에는 '대전판 판교테크노밸리'를 조성하는 도심융합특구도 추진 중이다. 특구에는 49층 규모 트윈타워를 건립, 호텔과 컨벤션센터를 만들어 기업을 유치하고, 대전역은 지하철과 철도, 버스 등 기존 교통수단에 트램, 도심항공교통까지 연계한 미래형 환승센터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 판상형 구조의 맞통풍이 가능한 설계가 적용된다. 또한 대전천 조망과 보문산, 식장산 파노라마 뷰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주변 자연을 아파트 최고층에서 조망할 수 있도록 한 입주민 전용공간 '스카이라운지'가 대전 지역 아파트 최초로 도입된다. 이곳에 함께 꾸며지는 '스카이게스트하우스'도 대전에서 처음 선보인다. 또한 세대창고를 전 세대 제공하며, 실내골프클럽, GX룸, 사우나, 코인세탁실, 독서실, 1인 독서실, 북카페, 키즈룸, 어린이집, 경로당 등 커뮤니티도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대전에 처음 선보이는 롯데캐슬 브랜드 단지로서 대전 최초 스카이라운지와 스카이게스트하우스가 도입된 것이 특징”이라며, “여기에 탁 트인 개방감과 함께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춰 향후 미래가치 상승까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건설, '대전 롯데캐슬 더퍼스트' 이달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2025 대선 TIMELINE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 나선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14일 서울 여의도 대선캠프 사무실에서 경선룰과 관련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5.4.14 [사진=연합뉴스]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