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그라비티, '사이코데믹' 글로벌 정식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시네마틱 리얼 과학수사 게임…5월 일본 이어 글로벌 출시 확장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그라비티는 '사이코데믹~특수 수사 사건부 X-FILE~(이하 사이코데믹)'을 일본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이코데믹은 2D 시네마틱 리얼 과학수사 시뮬레이션 장르 게임으로 팬데믹 후 벌어지는 초자연적인 현상에 맞서는 세계관을 중심으로 제작했다. 수사 능력과 동료들과의 협력을 통해 미해결 사건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사건을 추리해 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사건 해결 방식에 따라 엔딩이 달라진다.

[사진=그라비티]

이 게임은 시나리오, 증거 수집 파트로 나눠져 있으며, 시나리오 파트에서는 라이브 2D와 다양한 스틸 컷을 활용한 등장인물의 심리 묘사와 자세한 사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증거 수집 파트에서는 사건 현장의 사진, 동영상, 음성, 텍스트 등 데이터를 바탕으로 증거를 발견하고 이를 동료들에게 공유하며 스토리를 전개해 나갈 수 있다.

실사로 구현한 CCTV 영상, 수집한 증거를 증거 보드에 정리해 사건을 진상의 밝혀나가는 등 실제 수사 현장을 연상시키는 연출로 현장감을 더했다.

그라비티는 일본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 플레이스테이션4·5, 닌텐도 스위치에 출시했으며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닌텐도 e숍에서는 디지털 버전 구매 후 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번체를 지원하며 스팀에서도 언어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유준 그라비티 콘솔 퍼블리싱 사업 팀장은 "사이코데믹은 2D 그래픽과 실사를 결합한 표현 방식, 입체감 있는 등장인물로 한편의 추리 드라마를 보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며 "사이코데믹 정식 출시를 기다려주신 이용자들을 위해 열심히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사이코데믹은 올해 5월 일본어만 지원하는 버전으로 일본 지역 플레이스테이션4·5, 닌텐도 스위치에 선출시된 바 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그라비티, '사이코데믹' 글로벌 정식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