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마포구가 오는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열릴 '제17회 마포나루 새우젓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함께할 슬로건을 공모한다고 14일 알렸다. 모집 기간은 오는 18일까지다.
마포나루 새우젓축제는 옛 마포나루 번영을 재현한 공간에서 모든 세대가 즐기는 마포구의 대표 축제 중 하나다. 전국 유명산지의 질 좋은 새우젓을 판매하는 것으로도 널리 알려져 서울 시민뿐 아니라 김장을 앞둔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마포구는 이러한 새우젓축제의 매력을 한껏 담아낼 참신한 슬로건을 찾는다. 축제 이미지와 특징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축제 취지가 잘 드러나는 15자 내외의 문구면 된다.
새우젓축제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고 1인당 1개의 작품을 공모할 수 있다. 공모 방법은 마포구 누리집(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은 제안서를 작성해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문화예술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된 슬로건은 심사를 거쳐 최종 6점을 선정해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으로 나누어 시상한다. 심사 결과는 30일 마포구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로 선정된 슬로건은 제17회 마포나루 새우젓축제의 공식 슬로건으로 축제 홍보를 위해 사용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올해 마포나루 새우젓축제는 질 좋은 새우젓뿐 아니라 더욱 다양한 특산물과 문화체험, 공연, 이벤트 등으로 꾸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며 "개성 있는 슬로건으로 새우젓축제를 더욱 빛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