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10년 역사 품고 새도약"…쇼핑몰 '타임빌라스 수원' 론칭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14년 개점한 '롯데몰 수원점' 대대적 리뉴얼…브랜드 확대
백화점과 쇼핑몰 강점 결합한 '컨버전스형 프리미엄 쇼핑몰'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롯데몰 수원점이 '타임빌라스 수원'으로 이름을 바꾸고 새로운 도약을 꿈꾼다.

타임빌라스 수원 외관 전경. [사진=롯데백화점]
타임빌라스 수원 외관 전경.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쇼핑의 미래 가치를 결집한 새로운 쇼핑 플랫폼인 '타임빌라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타임빌라스 1호점인 '타임빌라스 수원'은 백화점과 쇼핑몰의 강점을 결합한 '컨버전스형 프리미엄 쇼핑몰'이다. 백화점이 가진 프리미엄 테넌트와 서비스를 쇼핑몰에 적용하고, 쇼핑몰의 다양성을 백화점에도 반영해 쇼핑의 새로운 스탠다드를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타임빌라스는 시계 바늘 등을 시각화한 '선'과 '면'으로 로고를 디자인해 고객들에게 끊임없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냈다.

2014년 수원에 개점한 롯데몰은 특례시로 성장한 수원시의 위상에 따라 지역을 대표할 랜드마크 쇼핑 플랫폼이 필요하다고 판단, 점포를 개장한 지 약 10년 만에 타임빌라스로 전환하게 됐다.

타임빌라스 수원은 '시간도 머물고 싶은 공간'이라는 철학 아래 새롭게 탈바꿈 중이다. 2년여 간의 기획 및 준비 과정을 거쳐 지난해 10월부터 새 단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외관은 물론 내부 인테리어, MD 콘텐츠, 서비스까지 전 부분에 걸친 혁신을 추진 중이다. 고객의 시간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들겠다는 목표로 'Time You Deserve'라는 새로운 기치도 내걸었다.

네덜란드 작가 드리프트의 '메도우' 작품/ [사진=롯데백화점]
네덜란드 작가 드리프트의 '메도우' 작품/ [사진=롯데백화점]

'아트'를 통한 공간 혁신도 선보인다. 이날 1층 센터홀에 첨단과 예술이 어우러진 대형 아트 피스 '메도우(Meadow)'가 공개됐다. 꽃의 개화 모습을 공학적 설계를 통해 제작한 '키네틱 아트'(움직이는 미술)로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네덜란드 유명 작가 드리프트의 대표 작품이다. 천장에 매달린 16개의 꽃 오브제가 시간의 추이에 따라 움직이며, 빛깔도 각양각색으로 변한다.

또한 글로벌 패션 브랜드의 확대로 프리미엄 콘텐츠 경쟁력도 한층 강화한다. 유통업계 최초로 '무신사 스탠다드'가 입점했고 영국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숍인 '더콘란샵' 팝업도 마련됐다. 아울러 상권 최대 규모의 '나이키 라이즈', '아디다스 비콘' 매장도 고객을 맞이한다.

총 9개의 글로벌 패션 브랜드도 새롭게 찾아온다. 세련된 색채의 조화를 가진 패션 브랜드 '겐조', 스위스 워치 브랜드 '태그호이어', 대담한 프린트와 혁신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는 '베르사체' 등이 2층에 들어선다. 특히 영국의 명품 패션 브랜드 '멀버리', 퍼포먼스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투미', 스마트폰 케이스의 명품으로 불리는 '케이스티파이'는 수원 상권 최초로 입점한다.

새로운 도약을 기념해 의미 있는 팝업 행사도 열린다. 3층에서는 롯데백화점의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브랜드인 시시호시가 지역 브루어리인 '펀더멘탈브루잉'과 협업해 수제 맥주 행사를 진행한다. 여기서는 타임빌라스의 이름을 본떠 만든 '타임비어스' 맥주를 한정 판매한다.

2층에는 지속 가능한 패션을 선보이는 무신사 어스와 함께 '리얼스(RE:EARTH) 팝업'도 연다. 리얼스 팝업에는 쉘코퍼레이션, 아이워즈플라스틱, 낫아워스 등 국내 대표 친환경 브랜드가 참여해, 맨투맨, 볼캡, 메신저백, 티셔츠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타임빌라스 수원 실내 전경. [사진=롯데백화점]
타임빌라스 수원 실내 전경. [사진=롯데백화점]

고객 감사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해외 패션 2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구매 금액 기준에 따라 10%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날 오픈하는 각 매장과 팝업 등에서는 감사품 증정을 비롯해 체험 이벤트, 특별 할인 판매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타임빌라스 수원은 다음 달 '로에베뷰티', '로라메르시에', '몽클레르' 등 해외 패션 및 뷰티 브랜드를 추가로 유치한다. 또한 '랜디스 도넛',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 등 인기 F&B도 추가로 도입하는 등 연내 새단장을 마무리하고 완성된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시환 타임빌라스 수원점장은 "타임빌라스는 백화점이 가진 프리미엄 요소와 쇼핑몰이 가진 다양성을 한데 모은 진정한 컨버전스형 프리미엄 쇼핑몰"이라며 "콘텐츠, 공간, 서비스 등 완전히 새롭게 탈바꿈한 타임빌라스 수원을 통해 고객들에게 쇼핑 경험의 혁신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10년 역사 품고 새도약"…쇼핑몰 '타임빌라스 수원'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