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H, 파주운정3지구 GTX 상부에 문화공원 조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6일부터 23일까지 설계 공모 접수…총 사업비 140억원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경기 파주운정3지구 운정역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상부공간에 문화공원을 조성한다고 7일 밝혔다.

운정역 GTX 단면도. [사진=한국토지주택공사]
운정역 GTX 단면도. [사진=한국토지주택공사]

이번 사업은 지난 2022년 9월 시작된 동탄 경부직선화 상부공원 사업에 이어 두 번째 추진되는 도심 복합사업이다. 총 사업비는 140억원, 전체 면적은 광화문광장 1.5배인 2만7861㎡ 수준이다. 오는 2026년 착공해 2027년 준공될 예정이다.

LH는 운정역 상부 문화공원을 지역 랜드마크로 조성할 계획이다. 공원 중앙에 넓은 규모의 광장을 배치하고 다양한 지역 행사나 문화활동 공간으로 활용한다. 랜드마크 시설물을 설치하고 5m 이상의 대형 수목과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꽃나무도 다량 식재할 예정이다.

순환 산책로도 조성해 역 이용객뿐 아니라 인근 시설 지역 주민들이 쉽게 공원을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LH는 설계 공모에 나선다. 오는 16일부터 23일까지 접수할 계획이다. 당선작은 심사를 거쳐 오는 7월 발표한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LH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동선 LH 국토도시본부장은 "이번 공모는 수도권 서북부 GTX 시작점인 운정역의 성공적인 복합개발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파주시와 긴밀히 협업해 주민 모두가 기대할 만한 역세권 공원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H, 파주운정3지구 GTX 상부에 문화공원 조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