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NHN, '다키스트 데이즈' 1차 CBT 결과 공개…스토리 몰입감 '긍정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올해 3분기 2차 CBT 진행 계획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NHN(대표 정우진)은 3일 좀비 아포칼립스 게임 '다키스트 데이즈'의 1차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 결과를 공개했다.

NHN은 '다키스트 데이즈'의 1차 CBT 결과를 공개했다. [사진=NHN]
NHN은 '다키스트 데이즈'의 1차 CBT 결과를 공개했다. [사진=NHN]

'다키스트 데이즈'는 NHN이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오픈월드 기반 슈팅 RPG다. 지난 3월 국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1차 CBT를 진행하고 게임 콘텐츠를 처음 대중에게 공개했으며, 약 2500명의 이용자가 실제 게임에 참여해 피드백을 제공했다.

'다키스트 데이즈'와 유사한 장르를 즐기는 이용자의 70% 이상이 게임을 재미있다고 평가했으며, 전투의 타격감과 사운드, 게임 스토리가 가장 만족스러운 점으로 꼽혔다.

'긴장감 넘치는 전투 경험이 인상적이었다', '모바일로 깊이감 있는 게임성을 체험할 수 있어 신선했다', '플레이를 하면 할수록 점점 빠져들게 된다' 등 게임의 몰입감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들도 많았다.

NHN 관계자는 "CBT 단계인 만큼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의견도 취합했으며,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개선 방향성을 공유하고 이용자와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CBT에 참여했던 이용자라면 관심을 가질 만한 재미있는 데이터들을 활용해 제작한 인포그래픽(정보그림)도 공개했다. 인포그래픽에는 △게임에서 보낸 시간 △사살한 좀비의 수 △CBT 기간 동안 가장 많이 처치된 적 △가장 높은 레벨을 달성한 이용자의 모습 등의 정보가 포함됐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1차 CBT를 통해 수집한 설문조사 내용과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오류를 수정하고 게임성을 개선할 예정"이라며, "올해 3분기에 이번에 공개하지 않았던 다양한 멀티플레이 콘텐츠를 포함해 2차 CBT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N, '다키스트 데이즈' 1차 CBT 결과 공개…스토리 몰입감 '긍정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