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S엠트론, 전북대와 산학협력 MOU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상호 협력 체계 구축으로 스마트농업·양 기관 발전 도모

[아이뉴스24 이시은 기자] LS그룹의 산업기계·첨단부품 전문기업 LS엠트론이 전북대학교와 '스마트농업 및 양 기관 발전 도모를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신재호(오른쪽에서 여섯번째) LS엠트론 사장과 양오봉(// 일곱번째) 전북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들이 LS엠트론과 전북대의 산학협력 MOU 협약식'을 하고 있다. [사진=LS엠트론]
신재호(오른쪽에서 여섯번째) LS엠트론 사장과 양오봉(// 일곱번째) 전북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들이 LS엠트론과 전북대의 산학협력 MOU 협약식'을 하고 있다. [사진=LS엠트론]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산학 공동연구개발 및 연구인력 공유, 산업현장 애로기술 지원 △산학 연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인재 육성 및 채용 △스마트농업 및 미래수송기기 분야 등 신사업을 위한 공동 연구 개발 등을 추진한다. 국내 업계 최초로 자율작업 트랙터를 상용화한 LS엠트론은 전북대와 스마트농업·미래수송기기 분야 기술 정보를 교류하고 공동 연구 개발을 진행해 기술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지난해 RIS 사업과 글로컬대학30 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전북대와 기술적·인적·물적 인프라를 공유하며 전북 지역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LS엠트론 신재호 사장은 “양 기관이 보유한 우수한 역량을 기반으로 스마트농업 발전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겠다”며 “스마트농업과 미래수송기기 분야의 국가 경쟁력이 중요해진 시점에 이번 협약은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좋은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S그룹은 전북특별자치도 내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LS엘앤에프배터리솔루션 등 그룹사가 새만금 국가산단에 1조 8,000억원 규모의 전구체 및 황산니켈 제조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등 총 2건의 투자를 결정했다. 올 1월에는 LS엠트론이 완주 테크노밸리2산단에 궤도 생산공장을 신설키로 했다.

/이시은 기자(isieun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S엠트론, 전북대와 산학협력 MOU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