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콜마, 국내 실적 우려 해소…주가 우상향 기대-현대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목표가 7만·'매수'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현대차증권은 23일 한국콜마에 대해 국내 실적에 대한 우려를 해소했으며 올해도 견조한 수주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했다. 목표주가는 7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현대차증권이 23일 한국콜마의 목표주가를 7만원으로 유지했다. [사진=한국콜마 ]

하희지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한국콜마의 작년 4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 대비 14.3% 증가한 5477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376.6% 오른 412억원을 전망했다.

국내 매출에 대해 하 연구원은 "국내 실적 시장 기대 대비 부진의 요인이었던 ERP 시스템 교체 영향은 10월부터 빠르게 정상화 된 것으로 전망된다"며 "오히려 작년 3분기 지연된 물량이 4분기로 이연되며 국내 20% 이상으로 견조하게 성장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에 대해선 "올해 중국 무석법인 씬제품 중심의 강한 수주 흐름이 기대된다"고 했으며 북미 매출에 대해선 작년 4분기 영업손실이 지속될 것으로 봤다. 그러면서 "미국 공장 기준 손익분기점(BEP), 법인 기준 적자폭이 축소될 전망"이라며 "캐나다 법인 역성장에 이어 물류비가 지속되며 적자지속이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하 연구원은 "국내 ERP 시스템 교체 영향이 빠른 속도로 정상화되며 국내 실적에 대한 우려가 해소될 것"이라며 "2024년에도 국내 인디브랜드 성장을 기반한 견조한 수주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더불어 "중국 썬 시장 내 강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성장 모멘텀 지속이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콜마, 국내 실적 우려 해소…주가 우상향 기대-현대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