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선한 영향력' 전파…라이엇 소셜 임팩트 펀드 누적 모금액 650억원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딜런 자데자 CEO "긍정적 변화 주도하고 선한 영향력 끼치는 플레이어 자랑스러워"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라이엇게임즈는 '라이엇 게임즈 소셜 임팩트 펀드(Riot Games Social Impact Fund)'의 누적 모금액이 5000만달러(약 650억원 이상)를 달성했다고 29일(한국 기준) 발표했다.

2019년 출범한 라이엇게임즈 소셜 임팩트 펀드는 라이엇게임즈의 사회공헌 활동을 총괄하는 비영리 기관이다. 그 해 '리그 오브 레전드'의 인게임 스킨 '빛의 인도자 카르마' 판매 수익 약 600만달러를 기금으로 조성했다.

[사진=라이엇게임즈]
[사진=라이엇게임즈]

코로나19 기간에는 580만개 이상의 방역용품을 전달하고 천막, 병상, 산소 공급을 지원했으며 2022년에는 우크라이나 등 동유럽 지역 인도적 구호 활동 지원을 위해 약 540만달러를 기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딜런 자데자(Dylan Jadeja) 라이엇게임즈 CEO는 "라이엇게임즈 소셜 임팩트 펀드 설립 당시 이 정도로 큰 변화를 예상하지 못했다"며 "긍정적 변화를 주도하고 선한 영향력 전파에 앞장서는 수백만명의 플레이어가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선한 영향력' 전파…라이엇 소셜 임팩트 펀드 누적 모금액 650억원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