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지스타 2023] 장현국 대표 "성장과 발전의 원동력은 콘텐츠와 플랫폼 혁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 성공시켜 '위믹스 플레이' 입지 강화 예고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지스타 2023 기간 열린 지콘(G-CON) 2023에서 '게임 콘텐츠 혁신과 플랫폼 혁신'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장 대표는 게임산업의 성장과 발전의 원동력으로 콘텐츠와 플랫폼 혁신을 꼽았다. 그는 "새로운 환경과 디바이스, 콘텐츠, 플랫폼의 등장과 함께 게임 산업은 누적적으로 또 비약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해왔다"고 말했다.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특히 게임산업의 미래에 대해 "블록체인 기술이 콘텐츠와 플랫폼 혁신을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블록체인 기술이 게임의 재미를 더욱 배가시키는 것은 물론 게임에서 쌓은 자산과 가치를 일상으로 확장하는 새로운 시대가 찾아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서 블록체인 경제 시스템을 접목해 성공한 '미르4' 글로벌 버전과 '위믹스 플레이'를 소개하면서 "체인간 경계를 허무는 위메이드의 옴니체인 프로젝트 '우나기(unagi)'를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에 처음으로 적용해 내년 1분기 공개할 예정"이라며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성공을 통해 고도화된 블록체인 경제와 더욱 거대해진 생태계를 구축하고 글로벌 1등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지위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스타 2023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 '판타스틱4 베이스볼' 2종 신작을 출품했다.

/부산=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스타 2023] 장현국 대표 "성장과 발전의 원동력은 콘텐츠와 플랫폼 혁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