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대한항공, A321neo 항공기 20대 추가 주문…"기단 현대화 속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최신 여객기 통한 기단 현대화로 고객 만족도와 안전성 제고 계획

[아이뉴스24 강지용 기자] 대한항공은 최근 에어버스의 'A321neo' 항공기 20대 추가 주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대한항공의 A321neo 항공기는 50대로 늘어나게 된다.

대한항공 A321neo 프레스티지 좌석.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 A321neo 프레스티지 좌석.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의 A321neo 항공기는 182석 규모의 협동체(단일 통로) 소형 항공기로 180도로 펼쳐지는 8석의 프레스티지 좌석을 장착했다. 또한 아시아 지역 항공사 최초로 에어버스의 객실 인테리어 브랜드인 에어스페이스(Airspace) 인테리어, 기내 와이파이(Wi-Fi)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대한항공은 주문한 A321neo 50대 중 8대를 인도 받아 지난해 12월부터 동남아, 중국, 일본 등 중단거리 노선에 투입하고 있다.

대한항공이 A321neo를 추가 주문한 이유는 높은 안전성과 운항 효율 확보가 가능한 동시에 다양한 편의사항으로 탑승객 만족도가 높다는 점 때문이다.

대한항공이 최근 추가 주문 계약을 체결한 에어버스의 'A321neo'.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최근 추가 주문 계약을 체결한 에어버스의 'A321neo'. [사진=대한항공]

유종석 대한항공 안전보건 총괄 겸 오퍼레이션 부문 부사장은 "A321neo는 탄소배출을 크게 줄이는 동시에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대한항공의 방향에 완전히 부합하는 항공기"라며 "현대적 디자인, 최첨단 기술, 편안한 기내 공간으로 고객들에게 최고의 여행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지용 기자(jyk8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항공, A321neo 항공기 20대 추가 주문…"기단 현대화 속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