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왓챠, VOD 이용권 선물하기 기능 도입…카카오톡 입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왓챠 구독 여부 상관없이 주고받기·감상 가능

[아이뉴스24 박소희 기자] 왓챠(대표 박태훈)는 최신·인기 영화 주문형비디오(VOD) 이용권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도록 했다고 25일 밝혔다.

왓챠(대표 박태훈)는 왓챠의 최신·인기 영화 주문형비디오(VOD) 이용권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도록 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은 관련 이미지. [사진=왓챠]
왓챠(대표 박태훈)는 왓챠의 최신·인기 영화 주문형비디오(VOD) 이용권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도록 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은 관련 이미지. [사진=왓챠]

최신 개봉작인 '콘크리트 유토피아', '비공식작전', '더 문' 등 약 30여 편의 국내외 영화를 선물할 수 있으며 향후 더 많은 영화 및 콘텐츠를 선물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왓챠는 기존에 판매되던 개월 단위의 구독권과 함께 건별 VOD 이용권으로 선물하기 방식을 확대해 다양해진 콘텐츠 소비 채널과 형태에 대응할 방침이다. 왓챠는 지난해 12월 최신 영화 VOD 건별 결제를 지원하는 '왓챠 개봉관'을 오픈하고 최신 영화의 건별 결제를 지원하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왓챠 영화 VOD 이용권을 선물하면 선물 받은 사람이 왓챠 앱에서 이용권을 등록해 TV,모바일 등 대부분의 기기에서 이를 감상할 수 있다. 왓챠 구독 여부와 상관없이 선물하기와 선물받기가 모두 가능하다. 평생소장 형태로도 주고받을 수 있다.

박태훈 왓챠 대표는 "이제 OTT를 통해 TV, 휴대폰 등 모든 디바이스가 콘텐츠를 소비하는 매개체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어디서든 개별 디바이스를 통해 공유하고 싶은 영화를 서로 선물하고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하여 새로운 시청 문화에 적극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희 기자(cowhe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왓챠, VOD 이용권 선물하기 기능 도입…카카오톡 입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