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핸드메이드 마켓 플레이스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백패커(대표 김동환)는 창작자를 양성하고 아이디어스 작가들의 이커머스 입점과 운영을 돕는 전문 교육 프로그램인 '아이디어스 작카데미'를 선보인다.
2015년 출시된 아이디어스는 이듬해부터 작가들의 작품 판매 운영 전반부터 온라인 마케팅, 고객 관리, 사진 촬영 등 온라인 230회, 오프라인 170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누적 6만3천여명이 이수했다.
아이디어스는 전문성 확보 및 체계 정립을 목표로 기존의 교육 프로그램과 입점 작가(판매자)들의 복지 정책을 재단장하고 지속 가능한 창작 생태계 구축을 위해 작카데미를 선보인다. 작가 및 작카데미 운영에 필요한 작가지원팀을 마련해 1대1 전문 컨설팅을 비롯한 온오프라인 교육 및 영상 VOD 강의를 서비스한다.
김동환 백패커 대표는 "팬들과의 소통을 통해 성장한 작가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며 "작가들의 작품을 응원하고 철학에 공감하는 팬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스만의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디어스는 작가들이 타 커머스 입점 없이 단독 입점한 경우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디스페셜(d special)' 작가로 선정해 특별관에 브랜드 소개 및 작품 노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