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꿈결 환상마 '꿈결 둠'을 12일 선보였다.
환상마 '둠'을 보유한 이용자는 12부터 '꿈결 둠' 몽상에 도전할 수 있다. 꿈결 등급 말은 검은사막 내 최고 등급 말로 빠른 이동 외에도 하늘을 날거나 물 위를 걷는 등 고유의 기술을 지녔다.
꿈결 둠은 기존 '둠'과 같이 검은사막 월드 중 지상에서의 빠른 이동이 특징이며, '지옥마'라는 콘셉트를 살려 말 주변을 감싸고 있는 불의 모습이 유지된다. 빨간색 불을 뿜는 둠과 달리 꿈결 둠은 파란색 불이 뿜어내는 외형을 갖췄다.
꿈결 둠은 같은 등급의 둠을 두 마리 소환하는 '업화의 그림자' 기술을 보유한다. 길드원 또는 파티부대원이 10분간 자유롭게 탑승이 가능하며, 각각 2인 탑승 기술을 지니고 있어 최대 6명의 모험가가 함께 이동할 수 있다. 업화의 그림자 기술을 재사용 대기시간에 사용하면 주변 길드원 및 파티원에게 60초 동안 이동속도 5% 상승하는 업화의 불길 버프를 받을 수 있다. 꿈결 둠은 전방의 적에게 화염 피해를 입히는 ▲지옥불 질주와 ▲지옥 군단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꿈결 둠 출시와 함께 '꿈결 아두아나트'와 '꿈결 디네'의 기술 개선이 이뤄졌다. 꿈결 아두아나트의 '힘찬 도약' 기술 사용 중 공중 도약을 한 차례 더 시도할 수 있으며, '꿈결 디네'는 물 위를 달릴 수 있는 시간과 거리가 늘어났다.
꿈결 환상마 몽상에 성공 확률 증가 시스템도 추가했다. 몽상 성공 확률은 가문으로 누적되며, 가문 내 보유한 환상마를 몽상에 실패 시 추가 성공 확률을 받을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