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성화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 MSCI(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가 시행한 ESG 평가에서 국내 제약 기업 중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세계적인 투자정보 제공 기관인 MSCI는 1999년부터 전 세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와 관련된 10대 주요 분야와 35개의 핵심 이슈를 평가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21년 B등급, 2022년 A등급을 받은 데 이어, 이번 평가에서 AA등급을 획득하며 매년 등급이 상승했다.
MSCI는 동아쏘시오홀딩스의 익명제보시스템에 대한 정책 마련과 ISO37001 인증 관리, 비즈니스 윤리 교육과 내부심사 실시, 임직원 교육과 인증 프로그램 지원 등 인적자원관리에서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공신력 있는 글로벌 평가기관으로부터 높은 ESG 등급을 받으며, 사회책임경영을 위한 동아쏘시오홀딩스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그룹 전체가 사회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23년부터 그룹사 회사평가에 사회책임경영 성과평가 가중치를 상향해 운영하고 있다. 또 지난 2022년 한국ESG기준원 ESG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