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더 샌드박스는 한국 콘텐츠 기업과 브랜드를 위한 공간인 '케이버스(K-verse)'의 새로운 파트너사를 공개하고 파트너사와 이웃한 랜드(LAND)를 판매하는 '랜드 세일(LAND Sale)'을 진행한다.
더 샌드박스의 메타버스는 총 16만6천464개의 랜드로 구성돼 있으며 랜드 위에는 소셜 라운지, 갤러리, 클럽, 패션쇼, 스포츠, 콘서트, 게임까지 다양한 종류의 메타버스 콘텐츠를 올릴 수 있다.
지난해 12월 더 샌드박스는 케이버스 지역을 처음 오픈하면서 한국 파트너사 랜드를 공개했다. 청약과 경매를 통해 각 파트너사와 이웃하고 있는 모든 랜드들이 완판되기도 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케이버스 랜드 세일의 부제는 '한류 라이징(Hallyu Rising)'이다. 회사 측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한류에 맞춰 케이버스 랜드 세일을 통해 한국 문화를 선도하는 다양한 파트너사와 함께 현실을 넘어 메타버스 속의 새로운 경험으로 한류 열풍을 이끌어 나가겠다는 의미를 부제에 담았다.
이번에 공개된 케이버스 랜드 세일 파트너사는 ▲넷마블(넷마블 IP 랜드), ▲CJ ENM(다양한 K-콘텐츠 IP 속 세상), ▲스튜디오드래곤(시공을 넘나드는 K-DRAMA 세계관), ▲채널A(채널A 큰 거 on다), ▲르노코리아자동차(자동차 관련 모든 경험을 즐길 수 있는 르노코리아 허브), ▲하이퍼 스포츠 클럽(디지털 패션의 미래를 그리다), ▲달곰즈(달곰이들의 메타버스 놀이터 구현) 등이다. 파트너사는 콘셉트에 맞춰 랜드 위에 자사 브랜드를 활용한 다양한 메타버스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케이버스 파트너사 랜드 공개와 함께 이들과 이웃하고 있는 랜드를 구매할 수 있는 랜드 세일도 진행된다. 5월 25일부터 6월 7일까지 진행되는 랜드 세일은 더 샌드박스 가입회원이면 참여가 가능하며, 일반 랜드(1x1 크기)와 프리미엄 랜드(1x1 크기)는 청약 신청 후 추첨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프리미엄 랜드는 구매 시 이웃하는 브랜드의 정체성이 담긴 특별한 NFT를 제공한다.
청약 외에도 별도 지정된 일반 랜드 11개와 이스테이트(Estate)로 분류되는 3x3 크기 랜드 6개, 6x6 크기 랜드 2개는 글로벌 NFT 거래소인 오픈시(Opensea)에서 경매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이승희 더 샌드박스 코리아 대표는 "SMCU Palace, 애니큐브, 큐브 K-빌리지, 케이리그 점핑러쉬 등 이미 지난 케이버스에 합류한 파트너사들이 자사의 IP를 활용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선보였고 팬들은 새로운 방식으로 다양한 K-콘텐츠를 즐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케이버스에는 앞으로도 더 많은 한국 파트너사들이 합류할 예정이며 더 샌드박스를 통해 또 다른 형태의 한류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랜드 세일을 통해 많은 분들이 한국 파트너사들의 이웃이 되어 메타버스 속 한류에 함께 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더 샌드박스는 올해 내로 파트너사를 포함한 랜드 소유자가 언제나 누구든 즐길 수 있도록 직접 원하는 메타버스 콘텐츠를 자유롭게 제공할 수 있는 '셀프 퍼블리싱(Self-Publishing)'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