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위메이드,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ESG 경영 강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매년 1회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 위한 이행보고서 제출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에 가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유엔글로벌콤팩트(UNGC)는 세계 최대 규모 지속 가능성을 위한 기업 단체로, 2000년 미국 뉴욕 UN 본부에서 국제협약을 통해 공식 발족한 이후 전 세계 160여 개국에서 2만 개 이상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회원사들은 친인권·친환경·노동 차별 반대·반(反)부패 등 10대 원칙을 준수해 기업활동을 전개한다.

위메이드 측은 "유엔글로벌콤팩트 10대 원칙을 회사 운영 및 경영전략에 내재화하고 기업시민의식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라며 "매년 1회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달성하기 위한 이행보고서(COP)를 제출하고 책임감이 있는 ESG 경영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이번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은 위메이드가 추구하는 ESG 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고도화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블록체인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ESG 경영을 실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책임 있는 환경경영 실천 ▲미래 세대를 위한 포용적 성장 ▲투명한 거버넌스 등을 ESG 경영 목표로 내세우고 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메이드,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ESG 경영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