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U+ "어르신에 앱 사용법 알려드려요"…스마트폰 배움실 오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미금역 7번 출구에 배움실 1호점 개소…향후 종로 탑골공원 등 확대 예정

[아이뉴스24 박소희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어르신 이용자를 위해 자사 매장에서 스마트폰의 다양한 활용법을 알려주는 '스마트폰 배움실'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어르신 이용자를 위해 자사 매장에서 스마트폰의 다양한 활용법을 알려주는 ‘스마트폰 배움실’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은 모델이 미금역7번출구점 배움실에서 서비스 가이드와 스마트기기를 보며 설명하는 모습. [사진=LGU+]
LG유플러스는 어르신 이용자를 위해 자사 매장에서 스마트폰의 다양한 활용법을 알려주는 ‘스마트폰 배움실’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은 모델이 미금역7번출구점 배움실에서 서비스 가이드와 스마트기기를 보며 설명하는 모습. [사진=LGU+]

LG유플러스는 '배달 어플 사용하는 방법', '택시, KTX, 고속버스 어플 사용 방법' 등 대표적인 앱 사용법을 설명해주는 서비스 가이드를 제작했다. 방문 시 전문 상담사가 모니터 화면에 서비스 가이드를 띄우고 함께 설명해 이해도를 높인다. 배움실에서 학습한 내용을 본인이 필요할 때 재확인할 수 있도록 맞춤 교재도 제작해 배부해준다.

배움실은 이용중인 통신사와 관계없이 스마트폰 사용법이 궁금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방문할 수 있다.

첫 번째 배움실이 설치된 미금역7번출구점은 전체 내방 고객 약 400명 중 60대 이상 어르신 이용자 방문 비율이 약 40%로 타 매장 대비 높아 월 150건 이상의 상담 수요가 있을 것으로 LG유플러스는 예상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미금역7번출구점과 같이 어르신 이용자 비중이 높은 서울 종로3가 탑골공원점에도 스마트폰 배움실을 구축하고 소개하는 앱과 스마트 기기 종류를 다양화할 예정이다. 또 운영 중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배움실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이재원 LG유플러스 MX혁신그룹장은 "스마트폰 배움실을 통해 어르신 이용자가 디지털 라이프를 보다 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MZ부터 어르신까지 고객의 연령대에 맞춤형 혜택을 제공해 통신 사용 경험 혁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박소희 기자(cowhe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어르신에 앱 사용법 알려드려요"…스마트폰 배움실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