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 CNS "'220 코드 앤 코드' 영상, 100만 조회수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출시 6개월 만 10만 다운로드 기록…2030세대 중심 인기
AI기반 제품 추천, 검색 최적화 등 DX기술 접목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LG CNS는 가전 커뮤니티 플랫폼 '220 코드 앤 코드(Cord & Code)' 유튜브 채널에 올린 광고 영상 5종이 한 달 여만에 100만 조회수를 넘었다고 13일 밝혔다.

LG CNS의 220 코드 앤 코드 영상 광고 장면 [사진=LG CNS]
LG CNS의 220 코드 앤 코드 영상 광고 장면 [사진=LG CNS]

지난해 9월 출시한 '220 코드 앤 코드'는 고객들이 가전제품과 관련한 경험과 취향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220'은 대한민국 표준전압 220V에서 따온 것으로 '가전'을 상징하며, '코드 앤 코드'는 취향(Code)을 연결(Cord)한다는 의미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플랫폼은 출시 6개월만에 누적 다운로드 약 10만회를 기록했다. 전체 회원 중 2030세대의 비율이 약 50%에 달한다.

220 코드 앤 코드에는 AI기반 추천 알고리즘, 검색 최적화 등 DX(디지털전환) 기술이 접목됐다. AI기반 추천 알고리즘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취향에 딱 맞는 가전제품 콘텐츠를 추천해준다. 검색 최적화를 통해 제품 검색 시 고객이 명확하게 제품명을 입력하지 않더라도 고객의 의도를 파악해 최적의 가전제품 콘텐츠를 연결해준다.

LG CNS는 220 코드 앤 코드 외에도 ▲마이데이터 앱 '하루조각' ▲영어 말하기 학습앱 '버터타임' ▲모바일 리서치 플랫폼 '퀴노아' 등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LG CNS B2X 서비스 담당 윤미정 상무는 "디지털 서비스 기획·구축, AI 기반의 데이터 분석과 추천 알고리즘 등 LG CNS만의 강점을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지속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CNS "'220 코드 앤 코드' 영상, 100만 조회수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