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알리익스프레스 "3~5일만에 해외 상품 최저가 배송"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규 서비스 '초이스' 론칭, 일부 지역은 당일·익일 배송도…시장 판도변화 선도 의지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해외 직구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새로운 서비스를 론칭하며 한국 시장 공략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올해 국내 시장에 1천억여 원을 투자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는 기자간담회 개막 행사로 ‘5만 원 룩북’이라는 주제로 타오바오 컬렉션 의류들을 활용해 패션쇼를 열고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사진=구서윤 기자]
알리익스프레스는 기자간담회 개막 행사로 ‘5만 원 룩북’이라는 주제로 타오바오 컬렉션 의류들을 활용해 패션쇼를 열고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사진=구서윤 기자]

알리익스프레스는 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K-POP 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초이스’와 ‘타오바오 컬렉션’ 서비스 등 국내 소비자들의 해외직구 쇼핑 경험 업그레이드를 위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공개했다. 또한, 행사장에는 오는 12일까지 팝업 스토어를 열고 ▲패션 ▲웨딩 ▲리빙 ▲아웃도어 ▲키즈 ▲게이밍 등을 테마로 제품을 전시한다.

초이스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제품들을 초저가로 3~5일 안에 배송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당일 또는 익일 배송도 지원한다. 또한, 알리익스프레스는 매달 1~3일 ‘초이스 데이’를 진행하고 무료 배송과 무료 반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이번 행사에서 ‘타오바오 컬렉션(TBC)’ 서비스도 소개했다. TBC는 한국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데이트룩, Y2K, 글램룩, 오버사이즈, 바캉스룩, 오피스룩 등 스타일의 여성 의류를 초저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새롭게 추가한 서비스다. 알리익스프레스는 TBC의 정식 출시 이후 매일 10만 개의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이번 기자간담회의 개막 행사로 ‘5만 원 룩북’이라는 주제로 타오바오 컬렉션 의류들을 활용해 패션쇼를 열고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또한, 행사장에 마련된 팝업 스토어에서는 여성 의류, 신발, 가방, 액세서리 등 다양한 TBC 제품을 전시해 현장에서 제품을 살펴보고 QR코드를 읽어 즉석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1천억원에 달하는 투자도 올해 완료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 소비자에게 더욱 가성비 높은 제품과 크로스보더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알리익스프레스의 첫 번째 전속모델로 발탁된 배우 마동석의 첫 번째 TV 광고 영상이 최초 공개됐다.

알리익스프레스는 기자간담회 개막 행사로 ‘5만 원 룩북’이라는 주제로 타오바오 컬렉션 의류들을 활용해 패션쇼를 열고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사진=구서윤 기자]
정형권 알리바바그룹 한국 총괄 대표는 환영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구서윤 기자]

정형권 알리바바그룹 한국 총괄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알리바바 그룹은 ‘전 세계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미션 아래 커머스, 물류, 클라우드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알리바바 그룹 산하 해외직구 플랫폼인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에서 최초로 기자간담회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향후 해외 직구라는 항해에 새로이 합류하게 될 유수의 파트너사분들과 함께 한국 소비자들이 더 다양한 상품, 더 합리적인 가격, 더 빠른 배송서비스를 누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알리익스프레스 "3~5일만에 해외 상품 최저가 배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