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성화 기자] 동원F&B가 새로운 식물성 브랜드 '마이플랜트(MyPlant)'를 론칭하며 대체식품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7일 밝혔다.
'내가 선택한 식물성 레시피'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마이플랜트는 동원F&B의 스테디셀러인 참치와 만두 7개 제품에 우선 적용한다.
이번에 출시한 식물성 참치와 만두 제품 모두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콜레스테롤 함량이 0%며,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또 '동원참치 마이플랜트 오리지널' 제품은 혈당조절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식이섬유 함량을 높이면서 칼로리를 기존 살코기 참치 제품 대비 최대 31% 낮췄다.
동원F&B는 식물성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본연의 맛과 영양을 모두 구현한 점을 마이플랜트의 최대 경쟁력으로 꼽았다. 이를 통해 채식을 지향하면서 선택적으로 육식을 하는 '플렉시테리언' 비중이 높은 2030세대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동원F&B는 동물성과 식물성까지 모든 종류의 단백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제품 영역을 확장해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Total Protein Provider)' 전략을 강화하겠다는 구상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함에 따라 브랜드 전반의 시장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분야로 식물성 제품군을 확대해 건강한 식문화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