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LH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밀착형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을 마련했다.
LH는 국민중심 경영을 가속화하기 위해 '국민 마음에 쏙 드는 아이디어 발굴 프로젝트, 국민마음愛'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필요로 하는 것, 불편해 하는 것, 바라는 것 등에 대해 의견을 받고 LH가 이를 정책에 적극 반영해 국민들의 요구사항을 이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국민 관점 사업추진을 위해 LH가 지난달 수립한 올해 7대 중점 추진과제 중 ▲도시·주택 건설 ▲국민 주거안정 ▲지역 활력 ▲국민편익 증진 네 가지 분야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문가뿐만 아니라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신청 할 수 있으며, 최대 3건까지 중복으로 응모 가능하다.
심사 항목은 ▲제안 내용의 실현 가능성 ▲창의성 ▲효과성 등이며 LH는 공정성,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외부 전문가를 위촉할 예정이다. 이달 24일까지 아이디어를 접수받으며, 심사결과는 내달 중 발표된다.
이한준 LH 사장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책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LH는 국민이 필요로 하고,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을 확대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