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조선해양, '사업 연속성 관리 체계' 인증 획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노르웨이 DNV선급으로부터 'ISO22301' 획득…"재해·재난 리스크 최소화"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HD현대 조선 중간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이 국내 조선업계 최초로 사업 연속성에 대한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조선해양 CI [사진= 한국조선해양]
한국조선해양 CI [사진= 한국조선해양]

한국조선해양은 최근 노르웨이선급협회(DNV)로부터 '사업 연속성 관리 체계(BCMS)'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22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사업 연속성 관리체계'는 보안사고, 물리사고, IT시스템 접속차단, 재난 등 기업의 핵심 기능이 중단되는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피해를 최소화하고 최단 시간 내에 핵심 업무를 복구해 사업을 정상화하는 기업의 예방·관리·복구 체계를 가리킨다.

한국조선해양은 이번 인증 획득을 위해 지난해 9월 리스크관리팀을 만들어 전사 리스크 경영 능력을 점검하고 체계적인 리스크관리시스템을 구축해왔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한국조선해양은 사업 연속성을 공식적으로 증명했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영업력을 높이고 사업의 안정성을 확보해 ESG 경영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사업 연속성 관리 체계를 구축해 고객들에게 안정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리스크 대응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신뢰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조선해양, '사업 연속성 관리 체계' 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