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MWC 2023] 인텔 "제온 서버 프로세서, 네트워크 고도화 핵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력 20% 감소 강조…vRAN 적용 확대에도 자신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5G 네트워크의 핵심은 인텔의 서버용 프로세서가 될 것입니다."

사친 카티 인텔 수석부사장은 2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3에서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코드명 사파이어 래피즈)'를 소개하며 이같이 강조했다.

4세대 제온 프로세서엔 vRAN부스트라는 인텔의 핵심 기술이 적용됐다. 이는 동일한 전력 범위 내에서 전 세대 대비 2배 용량 증가 및 내장 가속을 통해 최대 20% 추가 전력을 줄여준다.

MWC 2023 인텔 부스 [사진=인텔 ]
MWC 2023 인텔 부스 [사진=인텔 ]

인텔은 전시회에서 가상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vRAN)가 인텔 제품으로 구동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vRAN은 통신사업자가 데이터 처리 등 베이스 밴드 기능을 소프트웨어(SW)에 가상화 기술을 적용, 구동하는 방법을 말한다. 기존 무선 접속 네트워크(RAN)를 개선하려면 기지국 등 기능별 장비를 교체해야 했다. vRAN은 SW 업그레이드로 RAN을 개선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인텔은 어드밴텍, 캡제미니, 캐노니컬, 델, 에릭슨, 퀀타 클라우드, 라쿠텐 모바일, 레드햇, 슈퍼마이크로, 텔레포니카, 버라이즌, VM웨어, 보다폰 등 업계 지원을 받아 인텔 vRAN 부스트가 탑재된 4세대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출시했다.

카티 부사장은 "4세대 인텔 제온은 동일한 전력 범위 내에서 vRAN 성능을 두 배로 향상시켰다"며 "광범위한 네트워크, 보안 및 엔터프라이즈 엣지 서비스의 구축 속도를 가속화했다"고 강조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MWC 2023] 인텔 "제온 서버 프로세서, 네트워크 고도화 핵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