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컴프론티스, 메타버스에 AI기술 협력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CES 2023서 한국공학대학교·광주과학기술원과 업무협약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한컴프론티스(대표 정현석)가 메타버스 서비스에 인공지능(AI) 기술을 강화하기 위해 CES 2023에서 한국공학대학교, 광주과학기술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왼쪽부터) 한컴프론티스 정현석 대표, 한국공학대학교 박건수 총장, 광주과학기술원 박기홍 연구처장이 지난 6일 CES 2023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하고 있다. [사진=한컴프론티스]
(왼쪽부터) 한컴프론티스 정현석 대표, 한국공학대학교 박건수 총장, 광주과학기술원 박기홍 연구처장이 지난 6일 CES 2023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하고 있다. [사진=한컴프론티스]

한컴프론티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아즈메타'와 연계해 AI 디지털휴먼 및 AI 3D 스캐닝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한컴프론티스는 AI 전문 인력과 인프라를 보유한 한국공학대학교, 광주과학기술원과의 파트너십을 통해서, AI 디지털휴먼 공동 개발을 위한 모델링-영상-음성-언어-콘텐츠 생성 등 프로젝트를 단계별로 수행할 계획이다.

향후 개발된 AI 디지털휴먼은 아즈메타 오피스존 내 한국어 강사, 헬스케어존 내 비대면 검진상담원, 스토어존 내 매장 코디네이터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카메라를 통한 3D 스캐닝 엔진을 공동 개발함으로써 다양한 상품들이 빠른 시간 안에 아즈메타 내 마이룸이나 스토어존에 업로드되어 판매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한컴프론티스는 지난 11월에 AI 기업 솔트룩스의 자회사인 플루닛과도 AI 가상인간 영상 제작 기술을 메타버스 서비스에 접목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AI 기술 연계를 위한 파트너십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정현석 한컴프론티스 대표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디지털자산, 보안솔루션 등 진화하고 있는 다양한 기술들을 접목함으로써, 메타버스가 유저들에게 보다 친숙한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는 대중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도전과 실험을 지속하고 있다"면서 "아즈메타 정식 서비스를 3월 중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컴프론티스, 메타버스에 AI기술 협력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