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83살' DL이앤씨, 메타버스 공간서 창립기념 이벤트 마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메타버스 내에서 방탈출, OX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 실시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DL이앤씨가 창립 83주년을 기념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DL이앤씨는 국내 현장 및 해외 근무자들까지 모든 임직원이 창립을 기념하고 MZ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구성원들이 소통할 수 있는 가상공간을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취약계층과 개발도상국 어린이를 위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도 함께 진행 중이다.

DL이앤씨는 본사 사옥을 비롯해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잠실 종합운동장과 같은 DL의 랜드마크로 메타버스 'DL 씨티'를 구축했다. 임직원들은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가상공간을 누비며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메타버스 'DL 씨티' 미니맵. [사진=DL이앤씨]
메타버스 'DL 씨티' 미니맵. [사진=DL이앤씨]

회사의 역사와 실적과 관련한 실시간 OX 퀴즈, 방탈출 게임 등이 진행 중이다. DL이앤씨가 론칭한 국내 최초 VR 입주서비스인 디뷰(D.VIEW)를 체험하며 숨은 선물을 찾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임직원 가족이 참여하는 친환경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임직원 가족이 만든 환경교육 팝업북을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해 교구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입지 않는 옷을 모아 국내 청소년 쉼터, 다문화 가정, 쪽방촌 및 개발도상국 등 필요한 이웃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83살' DL이앤씨, 메타버스 공간서 창립기념 이벤트 마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