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시노펙스가 대한신장학회가 주최하는 KSN-IAC 2022 (통합학술대회)에서 최근 개발중인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KSN-IAC 2022 통합학술대회는 부산 벡스코에서 9월24~25일에 걸쳐 개최된다. 행사는 국내 19개 연구회와 3개 학회가 참여하며 신장 관련 국내 최대 규모로 알려졌다.
특히 세계 투석시장 TOP 3 업체인 FMC, BAXTER, B.Brown 등 국내외 20개 업체가 참여하며 시노펙스는 국내유일의 지속적 신장대체요법(CRRT) 필터 업체로 행사에 참여한다.
시노펙스는 지난 2020년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이 주관하는 ‘혈액투석기(인공신장기)의 국산화|관련 원천기술 확보’를 위한 프로젝트에서 혈액투석 필터모듈 개발 부분을 담당하는 업체로 선정돼 기술개발과 투자를 진행해 오고 있다.
시노펙스는 이번 행사에서 그동안 개발이 진행된 CRRT 기기와 필터를 전시해 국내외 의료진 과 관련업계에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하는 CRRT 기기는 ▲배액 제어 피드백 시간은 기존 10분에서 1분으로 단축해 오차 축소(1% 미만) ▲혈액감지센서 성능향상 ▲보충액용 가온백 통합설계로 준비시간 20% 이상 단축 등 성능을 업그레이드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시노펙스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김동기 서울의대 교수의 주제 발표를 진행한다. 김동기 교수는 ‘투석액공급시스템연구회 & 중환자 신장회 연구회’ 섹션에서 ‘CRRT기기·필터 국산화 기술개발사업’이라는 주제로 시노펙스가 개발 중인 중공사 CRRT 필터와 기기를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CRRT은 증증 환자에서 ‘신체 외부에서 지속적으로 혈액을 정화하기 위한 장치’로 투석기 내의 멤브레인을 통해서 혈액의 수분·노폐물·전해질 등을 제거하여 인공 신장 기능을 수행하는 의료기기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