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부천시, 자전거·킥보드 안전 합동 캠페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변준성 기자] 경기도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8일 신중동역 사거리에서 자전거와 개인형 이동장치(킥보드)의 안전한 이용문화 정착을 위한 합동 캠페인을 원미경찰서, 부천시 자전거연합회와 함께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서 지난 2021년 5월 개정된 도로교통법에 따른 개인형 이동장치(킥보드) 안전 이용수칙을 홍보했으며, 부천시는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를 조성을 위해 2021년부터 합동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부천 원미경찰서와 부천시 자전거연합회가 합동캠페인을 벌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천시청]

또한 자전거 등록제, 시민 자전거 학교와 공공자전거 대여소 운영 등 부천시 주요 자전거 정책을 안내했으며, 전 시민 대상 자전거 안전사고 대비를 위한 ‘부천시민 자전거보험’의 혜택을 많은 시민들이 받을 수 있도록 집중적인 홍보를 펼쳤다.

아울러 2022년에 새롭게 제작한 부천시 주요 자전거 관련 시설과 자전거 도로, 자전거 관련 시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부천시 자전거 문화지도’도 같이 배포했다.

특히 시민들의 동참을 이끌어 내기 위해 경찰관이 안전모 미착용 시민들에게 직접 안전모 착용과 야간 안전사고 예방 자전거 후미등 장착 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부천시 관계자는 “개인형 이동장치(킥보드) 무단 방치와 주·정차 위반 근거 마련 등 PM 안전 대책(견인)과 편의 증진 대응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천=변준성 기자(tcnews@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천시, 자전거·킥보드 안전 합동 캠페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