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에이치앤비디자인, 150억 제3자배정 유상증자…OTT 콘텐츠 제작 진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총 770억 확보 목표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에이치앤비디자인은 듀클래스한강투자조합을 대상으로 15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다음달 31일 유상증자 대금 납입이 마무리되면 최대주주가 듀클래스한강투자조합으로 변경된다. 듀클래스한강투자조합은 부동산 전문 디벨로퍼인 한강그룹이 최대 출자자로 참여했다.

에이치앤비디자인이 11일 듀클래스한강투자조합을 대상으로 15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사진=에이치앤비디자인]
에이치앤비디자인이 11일 듀클래스한강투자조합을 대상으로 15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사진=에이치앤비디자인]

조달한 자금은 미래성장동력을 위한 신규 사업에 활용한다. 고부가가치 사업을 통해 수익성을 극대화하고 기업가치를 높이는 전략이다.

에이치앤비디자인 관계자는 “국내외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을 겨냥한 콘텐츠 사업에 진출할 것”이라며 “다양한 네트워크와 재원을 활용해 콘텐츠 기획, 개발, 제작까지 아우르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에이치앤비디자인은 지난해 12월부터 지난 6월까지 전환사채, 신주인수권부사채 등을 통해 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자금을 조달했다. 이번 제3자배정 유상증자까지 완료하면 총 770억원을 확보하게 된다. 최근엔 내부 구조조정과 경영 효율화를 마치고 수익성 개선을 위한 사업구조를 구축했다.

회사 관계자는 “한강그룹과의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향후 시공, 분양 대행, 광고 등의 업무도 도맡을 계획”이라며 “이를 통한 광고 매출은 연간 약 3000억원 수준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안정적인 수익원 확보를 위해 부동산 사업 관련 계열사 편입도 고려 중”이라며 “풍부한 현금 유동성과 자금력을 바탕으로 부동산, 콘텐츠 등의 부가가치 높은 사업을 키우겠다”고 덧붙였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이치앤비디자인, 150억 제3자배정 유상증자…OTT 콘텐츠 제작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