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투자증권, CEO와 함께하는 채용설명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6일 여의도 본사에서 진행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이 CEO와 함께하는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지난 16일 오후 한국투자증권 여의도 본사에서 진행했으며 사전에 참가 신청한 대학생 200여명이 참석했다.

공채 사원 출신 사장으로서 4년째 한국투자증권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정일문 사장은 이날 채용설명회에 참석해 학생들과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정일문 사장은 16일 채용설명회에 참석해 학생들과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정일문 사장은 16일 채용설명회에 참석해 학생들과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정 사장은 강연을 통해 “고객에 대한 바른 생각, 바른 행동을 실천할 수 있는 인재와 함께 우리 나라에서 가장 원대한 꿈을 꾸고, 그것을 실현시켜 나가는 회사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질의응답(Q&A) 시간은 현장 참석자의 다양한 질문에 성심성의껏 답변을 이어갔다.

증권업과 증권사 직원의 본질을 묻는 참가자에게 정 사장은 “세상 모든 돈에는 사연이 깃들어 있다”며 “자본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고객의 자산에 행복한 사연과 꿈을 불어넣어주는 것이 증권업과 증권사 직원”이라고 답했다.

공채를 비롯해 여러 채용전형을 유지하는 배경도 설명했다. 그는 “쇠도 합금이 더 강하듯, 전공도 출신도 다른 다양한 사람이 모일 때 비로소 새롭고 훌륭한 결과가 나온다”며 “다양한 유형의 채용 방식을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투자증권은 5월 18일까지 채용연계형 국내대 인턴 지원자들의 서류접수를 받는다. 아울러 23일까지는 전역 장교들을 대상으로 한 서류 전형도 진행한다. 채용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채용 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채용 설명회에서는 현업 선배와의 직무 상담도 진행했다. 개인고객그룹, IB그룹, 리서치본부 등 실제 한국투자증권 각 부서에 재직 중인 선배들이 각 부문 취업 희망자들과 만나, 취업 및 직무 관련 생생한 팁을 전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투자증권, CEO와 함께하는 채용설명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