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싼타페·i20N·EV5 '최고의 車'…현대차그룹, 英 '오토카 어워즈' 5개부문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세계 최초 발간 자동차 전문지…이상엽 디자인센터장·슈라이어 고문도 수상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세계 최초 발간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Autocar)가 주관하는 '2022 오토카 어워즈'에서 총 5개 부문의 상을 휩쓸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Autocar)가 주관하는 ‘2022 오토카 어워즈(2022 Autocar Awards)’에서 제품 3개 부문, 인물 2개 부문 등 총 5개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은 '최고의 대형차'에 선정된 현대차 싼타페.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Autocar)가 주관하는 ‘2022 오토카 어워즈(2022 Autocar Awards)’에서 제품 3개 부문, 인물 2개 부문 등 총 5개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은 '최고의 대형차'에 선정된 현대차 싼타페. [사진=현대자동차그룹]

11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지난 10일(현지시각) 영국 타우체스터에에서 열린 오토카 어워즈에서 현대차 싼타페가 '최고의 대형차', 현대차 i20 N이 '최고의 합리적인 자동차' ▲기아 EV6는 '최고의 전기차'에 선정됐다.

아울러 현대디자인센터장 이상엽 부사장과 현대차그룹 피터 슈라이어 고문이 각각 '디자인 히어로상'과 '평생 공로상'을 각각 수상했다.

오토카는 1895년 세계 최초로 발간된 자동차 전문지로, 영미권 독자 외에도 온라인판, 국제판 등을 통해 글로벌 영향력을 보유한 매체다.

오토카는 매년 글로벌 자동차 업계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둔 인물과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은 지난해 오토카 어워즈 최고 영예의 상인 '이시고니스 트로피(Issigonis Trophy)'를 수상한 바 있다.

올해 오토카 어워즈에서 최고의 대형차로 선정된 싼타페는 2001년 영국에서 처음 판매된 현대차의 최장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다. 오토카 측은 "싼타페가 충분히 화려하고 매력적이며, 기존 대형차로부터 가졌던 편견을 깨는 차"라고 호평하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i20 N에 대해서는 "우수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총점 102점(125점 만점)을 획득, 2위를 압도하며 최고의 합리적인 자동차에 선정됐다"며 "i20 N은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을 대표하는 차량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강조했다.

최고의 전기차로 선정된 기아 EV6는 "경쟁차 대비 긴 주행거리는 일상적인 주행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준다"며 "그 자체로 탁월한 전기차이며 기아가 지금껏 발전한 모습을 그대로 투영해주고 있다"고 평가했다.

기아의 첫 번째 전용 전기차 EV6는 실용적이면서도 최첨단 디자인과 경쟁차 대비 긴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800V 초급속 충전 시스템 등을 갖췄다.

EV6는 앞서 '2022 유럽 올해의 차', '2022 레드 닷 어워드'의 제품 디자인 부문 최우수상, '2022 왓 카 어워즈 올해의 차' 등을 잇달아 수상하기도 했다.

'2022 오토카 어워즈'에서 '최고의 전기차'에 선정된 기아 EV6. [사진=현대자동차그룹]
'2022 오토카 어워즈'에서 '최고의 전기차'에 선정된 기아 EV6.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이 부사장이 수상한 디자인 히어로 부문은 경력 전반에 걸쳐 자동차 디자인 분야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개인에게 수여한다. 이 부사장은 현대차 디자이너들과 함께 '2022 세계 올해의 자동차'와 '2022 영국 올해의 차', 'IDEA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한 아이오닉 5의 디자인을 담당했다.

현대차그룹의 피터 슈라이어 고문은 4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이룩한 업적을 바탕으로 오토카 어워즈 영예의 상 중 하나인 평생 공로상을 수상했다. 피터 슈라이어 고문은 2006년에 기아의 최고 디자인 책임자(CDO)로 임명돼 강한 인상을 남긴 ‘'타이거 노즈' 그릴을 포함해 기아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을 만드는 데 기여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오토카 어워즈 수상 결과는 나날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서 현대차와 기아 모델이 인정받고 있다는 의미있는 성과"라며 "동급 최고의 자동차를 생산하기 위한 전 임직원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싼타페·i20N·EV5 '최고의 車'…현대차그룹, 英 '오토카 어워즈' 5개부문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