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 파스쿠찌, 전국 5개 도시에서 가맹사업 설명회 개최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오는 28일 전국 5개 도시에서 가맹사업 설명회를 실시한다.
파스쿠찌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가맹사업 노하우는 물론 종합적이고 차별화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주요 5개 도시에서 가맹사업 설명회를 연다. 서울은 28일 오후 1시, 그 외 지역은 같은 날 오후 2시에 진행된다.
◆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ECO'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ECO' 400mL 제품을 출시했다.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ECO는 투명 페트병에 검정색 뚜껑을 적용하고, 패키지 중단에는 브랜드명과 앰블럼을 양각으로 새겨 넣어 기존 브랜드 이미지와 정체성은 그대로 유지했다. 또한 시각장애인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패키지 상단에 칸타타 커피 점자 표기를 적용했다. 라벨이 없는 대신 제품명, 영양 성분 등 전체 표기 사항은 묶음용 포장 박스에 표기했다.
또한 이 제품은 온라인 판매 전용 상품으로, 롯데칠성음료 공식몰 '칠성몰'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20개 묶음 포장 단위로 구매할 수 있다.
◆ 서울숲에 두 번째 '샛별숲' 조성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지구의 날을 맞아 서울 성동구에 있는 서울숲에 두 번째 '샛별숲'을 조성했다. 컬리는 환경과 상품, 사람이 선순환을 이루는 지속가능한 유통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해 4월 마포구 상암동 문화비축기지 내 매봉산 유아숲체험원에 첫 번째 샛별숲을 조성한 바 있다.
컬리가 이번에 조성한 샛별숲은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숲의 물놀이터 옆, 호수 남쪽 산책로에 들어섰다. 컬리의 2호 샛별숲 면적은 350㎡로 마켓컬리 종이박스 회수 서비스를 통해 마련된 6천500만원 상당의 재원이 활용됐다.
◆ LG생활건강, '피지오겔 사이언수티컬즈 더 링클-스탑 백 세럼' 출시
LG생활건강은 스티펠사가 개발한 170년 이상의 전통, 독일 피부 과학을 담은 브랜드 피지오겔(Physiogel)에서 이미 생성된 깊은 주름은 물론 미래 주름까지 개선하는 '더 링클-스탑 백™' 테크놀로지를 함유한 포뮬라가 사용 2주만에 주름·탄력·보습 개선 3중 안티에이징을 완성하는 토털 안티에이징 세럼, '사이언수티컬즈 더 링클-스탑 백 세럼'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성장하는 코스메슈티컬즈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피지오겔의 프리미엄 라인인 '사이언수티컬즈'의 두 번째 앰플 제품으로, 해당 라인의 첫 번째 앰플로 출시됐던 '데일리뮨 앰플'은 지속적 인기로 최근 소비자 요청에 따라 대용량을 출시해 직영몰에서 런칭 일주일만에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 초록마을, Korea Top Awards 8년 연속 수상
초록마을이 서울 중구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열린 제11회 Korea Top Awards 에서 8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Korea Top Awards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소비자와의 양방향 소통을 통해 최고의 브랜드를 창출하고 있는 브랜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기업을 발굴·시상하는 제도이다.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했고 Korea Top Awards 운영사무국이 주관했다. 심사는 대학교수 및 현업 전문가 10인 이내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정해진 심사기준에 따라 수상이 결정된다.
◆ 아워홈, 소비자 패널 1기 모집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HMR 제품 개발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소비자 패널 '오쎈(Oh Sen) 1기'를 모집한다.
아워홈 소비자 패널 '오쎈(Oh Sen)'은 아워홈의 주요 HMR 제품을 체험해 맛을 분석하고 평가해 소비자 관점에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역할을 맡는다. 아워홈은 냉동 도시락, 면, 국·탕·찌개 등 HMR 제품에 대한 소비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제품 개선 및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 LF 닥스, 배우 김용지와 함께한 여름 패션 화보 공개
생활문화기업 LF의 영국 클래식 브랜드 닥스(DAKS)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신규 여성 컬렉션을 선보이고, 이를 기념해 브랜드 모델로 활약 중인 배우 김용지와 함께한 2022년 여름 패션 화보를 공개한다.
공개된 화보 속 닥스의 여성 컬렉션은 'A LETTER TO LONDON(런던에 보내는 편지)'을 콘셉트로 완성됐다. 닥스 총괄 CD 뤽 구아다던(Luc Goidadin)이 선보이는 작품으로, 우아함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여유로운 스타일의 '더 라운저(The Lounger)' 라인과 플라워와 체크를 모티브로 낭만적으로 표현한 '더 로맨틱(The Romantic)' 라인으로 구성됐다.
◆ 현대홈쇼핑, 농협경제지주와 '재해 및 수급불균형 농산물 피해 농가 지원' MOU 체결
현대홈쇼핑은 농협경제지주와 서울 강동구 현대홈쇼핑 사옥에서 '재해 및 수급불균형 농산물 피해 지원을 위한 상생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21일 열린 협약식에는 현대홈쇼핑 임대규 사장과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홈쇼핑은 TV홈쇼핑·라이브커머스 등 현대홈쇼핑 판매채널을 통해 자연재해 및 수급불균형으로 피해를 입은 농가의 농산물 판매 방송을 분기별 1회 무료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지역 제철 농산물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농협경제지주와 협업해 지역 특산품 개발도 진행할 계획이다.
◆ AK플라자, '분당의 부엌' 오픈 5주년 기념 행사 진행
AK플라자는 분당점에서 제철 먹거리와 부엌 살림을 제안하는 '분당의 부엌' 오픈 5주년 행사를 4월 22일부터 5월 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AK플라자 분당점 식품관의 전면 개편과 함께 선보인 '분당의 부엌'은 친숙하고 편안한 장보기 컨셉아래 경기남부지역의 인기 백화점 식품관으로 자리잡았다. '분당의 부엌'에서는 오픈 5주년을 맞이해 '분당의 부엌 오늘 먹거리'와 '분당의 부엌 살림 제안' 등의 다양한 식품 및 주방용품 행사를 선보인다.
◆ 안다즈, 지구의날 맞이 지속가능한 친환경 캠페인 실시
압구정역에 위치한 하얏트 체인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은 22일 지구의 날과 하얏트 지역사회 봉사활동의 달을 맞아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압구정 주민센터와 지역 주민들과 함께 압구정역 2번 출구를 시작으로 압구정 일대를 청소하며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가는 '압구정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친환경 에코백에 쓰레기 줍기 및 '2050 탄소중립 캠페인'에 동참했다. 전기 절약, 나무 심기, 재활용 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저탄소 제품 구매하기 등 탄소중립을 위한 활동을 알리는 캠페인이다.
◆ 롯데호텔, 한국전기안전공사와 ESG 경영 실천 위한 MOU 체결
롯데호텔이 한국전기안전공사와 전기재해 예방 및 민관 상호 협력을 통한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서울시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 서울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롯데호텔 안세진 대표이사, 한국전기안전공사 박지현 사장을 포함한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해 전기안전 강화와 관련해 적극적으로 힘을 모으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 날 협약 체결을 통해 ▲전기설비 안전성 확보와 효율적인 유지∙운용을 위한 포괄적인 협력 ▲각종 전기재해 예방을 위한 전기설비 안전진단과 검사 업무에 상호 협조 ▲전기설비 관련 기술교류 및 정보교환 등을 통한 역량 강화 ▲ESG 경영실천을 위한 기타 공동 추진 등 상호 유기적인 전기안전 관리체계를 한층 더 강화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로 했다.
◆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레고랜드 테마열차 환영식 진행
국내 최초 글로벌 테마 파크로 어린이날 개장하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LEGOLAND® Korea Resort)는 레고랜드 테마열차의 첫 운행을 기념하며 환영식을 진행했다.
레고랜드 테마열차는 레고랜드를 포함한 춘천의 주요 명소 이미지로 꾸며져 있어, 레고랜드를 방문하는 어린이와 가족 고객들의 동심을 자극하고 설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테마열차는 이날부터 9월 21일까지 5개월간 용산역과 춘천역을 오가는 ITX 청춘 노선에서 만나볼 수 있다. 운행 시간은 용산역 출발-춘천역 도착 기준 약 1시간10분 정도가 소요된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