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포스코, 2022 동반성장지원단 활동 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中企 든든한 우군될 것"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포스코는 중소기업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인 '동반성장지원단' 활동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원단은 포스코에서 25년 이상 근무한 전문가들이 모인 중소기업 지원 전문 조직이다.

24일 정태수 포스코 동반성장지원단장이 지난해 동반성장지원단 추진 성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포스코]
24일 정태수 포스코 동반성장지원단장이 지난해 동반성장지원단 추진 성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포스코]

올해 동반성장지원단은 원포인트 핀셋 지원-토탈 컨설팅-월드클래스 기업 육성으로 구성된 3단계 로드맵에 따라 보다 체계적으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1단계인 원포인트 핀셋 지원에서는 기업이 당장 필요로하는 부분만 핀셋으로 짚어내듯 신속하게 지원한다.

2단계에서는 1년 이상 기업의 전 공정에 대한 현황을 파악해 문제점을 찾고 개선을 지원하는 것이다.

마지막 3단계는 혁신기법을 전수해 중소기업을 글로벌 경쟁에서 자생할 수 있는 기업으로 육성하는 단계다.

실제로 동반성장지원단 활동은 중소기업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해 동반성장지원단은 전국각지의 중소기업 현장을 250회 방문해 856회 심층 면담을 진행했다.

이를 토대로 스마트팩토리 구축,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지원, 설비·공정 효율화, 기술나눔·혁신지원 등을 컨설팅했다.

동반성장지원단을 통해 발생한 재무효과만 약 93억원으로 추산되며, 생산성 향상, 안전 리스크 저감, 작업환경 개선 등 비재무적 성과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 중소기업들도 동반성장지원단 활동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동반성장지원단 활동에 참여한 송호정 제이유코리아 대표(경주 소재)는 행사에서 "지난해 동반성장지원단 활동에 참여하고 매출액이 30%이상 향상됐다"며 "동반성장지원단 활동에 참여한 것이 홍보 효과를 내 회사 매출 올리는 효과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주태 구매투자본부장은 "문제의 근본원인에 올바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에서도 개별 기업이 가진 애로사항과 문제를 허심탄회하게 잘 드러내 주고, 다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스코, 2022 동반성장지원단 활동 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