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검증된 후속작 잡아라"…분양시장, 시리즈 아파트 인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현대건설, 인천 연수구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 이달 분양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최근 분양시장에서 특정지역에 순차적으로 분양하는 시리즈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앞서 분양한 단지의 성공으로 시장에서의 검증을 마친데다 전작 보다 업그레이드된 상품이 수요자들에게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10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인천 송도국제도시, 부산 동래구 사직동 등의 지역에서 연타석 홈런을 기대할 수 있는 시리즈 아파트들이 공급을 앞두고 있다.

이들 지역은 전작의 성공분양으로 지역 주민들 사이에 이미지가 좋아 후속분양 단지들의 청약 성공 가능성이 높고, 동일 브랜드 아파트 대규모 공급에 따른 브랜드 타운 형성으로 프리미엄 형성에도 유리하다.

실제로 전작의 성공 분양으로 후속 단지들은 우수한 청약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9월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에 분양한 '시티오씨엘 4단지'는 1순위 청약 평균 44.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앞서 지난해 6월 분양한 시티오씨엘 1단지의 평균 경쟁률인 17대 1과 비교해 약 2.6배 높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은 이달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를 분양한다. 송도 랜드마크시티 내 약 5천여 가구(예정)의 힐스테이트 브랜드타운 중 4차 공급분이다. 단지는 알파룸·팬트리·드레스룸(일부평면 제외)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고, 거실을 2·3면 개방형(84A 타입 제외)으로 설계해 넓은 거실폭을 확보했다.

오염된 겉옷을 현관과 복도에서 바로 처리가 가능한 'H클린현관 퓨어'도 적용될 예정이다. 단지는 워터프런트 호수를 마주하고 있고, 인근에 수변공원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6층, 12개 동, 전용면적 84~165㎡ 1천31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같은 달 라인건설은 충남 아산 둔포면에 '아산테크노밸리 이지더원 7차'를 분양한다. 단지는 8천여 가구(예정)의 이지더원 브랜드타운 중 7차 공급분이다. 단지는 6개동, 전용면적 77~84㎡ 62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서해종합건설은 이달 인천 연수구 옥련동에 'KTX송도역 서해그랑블 더 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4개 동, 전용 75~84㎡ 348가구 규모다. 지난해 평균 65.6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KTX송도역 서해그랑블'에 이은 후속 분양단지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검증된 후속작 잡아라"…분양시장, 시리즈 아파트 인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