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NHN벅스는 네이버제트와 제휴를 맺고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서 메타버스 사용자가 사랑하는 K팝 아티스트 인기투표(이하 K팝 아티스트 인기투표)를 공동 실시한다고 7일 발표했다.
K팝 아티스트 인기투표’는 K팝 전체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한다. 7일부터 13일까지 제페토 플랫폼 내 피드에 ▲아티스트 응원글과 ▲두 가지 필수 해시태그(#아티스트명, #벅스제페토)를 넣어 글을 게시하거나, 해당 글에 좋아요를 남기면 자동으로 투표에 참여하게 된다.
양사는 제페토어워드 월드를 인기투표 콘셉트에 맞춰 리브랜딩했다. 실제 시상식 현장처럼 화려한 조명 아래 대형 무대와 전광판, 원형 테이블 등이 가득 채워져 있으며, 한쪽에는 포토월까지 마련돼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친구와 함께 아티스트를 응원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월드 곳곳에 가득하다.
K팝 아티스트 인기투표의 최종 결과는 25일 발표한다. 벅스는 최종 TOP 3에 선정된 각 아티스트를 위한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벅스 측은 "벅스와 제페토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투표는 음악과 메타버스를 접목한 차세대 콘텐츠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메타버스 공간에서 벅스의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