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유닉스, 플라즈마 시스템 연구 논문 학술지 게재
유닉스가 최근 연성대학교(현지원 교수)와 산학협력 프로젝트로 수행한 연구에서 플라즈마 시스템이 적용된 드라이기가 일반 드라이기보다 모발 손상이 적고 손상모 개선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연구 논문은 한국연구재단(KCI) 등재학술지인 '한국미용학회지'에 게재됐다.
연구 논문에 따르면 건강모와 손상모를 총 90분간 60~70도의 열풍에 노출시킨 뒤 샘플별로 드라이기 처리 전후 같은 위치를 측정한 결과 플라즈마 시스템 적용 드라이기로 열처리된 모발이 일반 드라이기 열에 노출된 모발보다 손상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플라즈마 시스템이 적용된 드라이기 사용 시 모발 손상도가 거의 관찰되지 않았다.
◆코웨이, 'AR 카탈로그' 앱 서비스 론칭
코웨이가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실제 공간에 제품을 미리 배치해 보는 AR 카탈로그 앱 서비스를 도입했다. 코웨이 AR 카탈로그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코웨이 상품을 미리 배치해 보고 우리 집 인테리어와 어울리는지 체험해 보는 AR 기술이 적용된 모바일 전용 카탈로그다.
코웨이 AR 카탈로그는 전용 앱 설치 후 AR 제품 메뉴에서 관심 있는 제품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원하는 장소에 스마트폰을 비추면 화면에 3D로 구현된 제품 이미지가 생성되며, 사용자는 모바일 화면에서 제품 위치를 조정하며 배치해 볼 수 있다.
◆캐리어에어컨, 클라윈드 위즈 팝업스토에서 친환경 워크숍 진행
캐리어에어컨은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친환경 음식물 처리기 '클라윈드 위즈' 팝업스토어에서 클라윈드 앰버서더인 배우 박규영과 함께 친환경 캠페인 '분갈이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클라윈드 위즈'의 자연 발효 분해 기술을 통해 처리된 잔여물을 천연 퇴비로 사용 가능하다는 점과 천연 퇴비를 이용한 생활 속 친환경 실천 방법을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남은 음식물이 클라윈드 위즈 음식물 처리기를 통해 천연 퇴비화되는 과정을 경험하고, 클라윈드 위즈의 친환경 라이프 실천법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박규영은 워크숍이 끝난 후 화분에 직접 사인을 하고 팬들에게 나눠주는 시간도 가졌다.
◆바디프랜드, 이화의료원과 헬스케어 분야 연구개발 MOU
바디프랜드가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과 함께 의료기기와 헬스케어 제품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에 나선다. 이번 협약은 임상시험과 연구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발전을 도모하고 한국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양사는 제품의 안전과 우수성을 입증하기 위한 임상시험과 공동연구에 협력하고, 새로운 헬스케어 및 의료기기 개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상호 협력관계를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한 위원회 구축, 병원 및 기업의 현장 교류를 통한 고객 서비스 향상 등에도 힘을 모을 예정이다.
◆고프로, 히어로10 블랙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실시
고프로가 신제품 카메라 히어로10 블랙의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히어로10 블랙 펌웨어 1.2 버전은 ▲맥스 렌즈 모듈(Max Lens Mod) 지원 ▲5.3K 동영상 촬영 시 초광각 렌즈 슈퍼뷰(SuperView) 지원 ▲고화질 해상도에서 24fps 지원을 통해 액티비티, 1인칭, 시네마틱, 저조도 등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히어로10 블랙에 맥스 렌즈 모듈이 지원된다. 히어로10 블랙에 맥스 렌즈 모듈 장착 시 동영상 안정화 기능이 극대화돼 액티비티 및 역동적인 장면을 더욱 흔들림 없이 촬영할 수 있다. 또 수평 잠금 기능을 이용하면 수평축 혹은 수직축이 유지되어 더욱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