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넷마블문화재단, 제11회 '게임콘서트' 27일 유튜브로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더 스트림 정세라 디렉터, 넷마블 AI센터 오인수 실장 강연

[사진=넷마블문화재단]
[사진=넷마블문화재단]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제11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11월 27일 오전 11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해 공개한다고 25일 발표했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형태로 개최하며 지속적으로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에는 '게임과 사회'라는 메인 테마를 통해 게임산업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을 제시하고 있다. 올해 들어 네 번째로 열리는 이번 제 11회 게임콘서트에는 한국 비디오아트 아카이브 '더 스트림'을 설립한 정세라 디렉터와 넷마블 AI센터 마젤란실 오인수 실장이 강연자로 참석한다.

1부 강연자로 나서는 정세라 디렉터는 '미술관에 들어온 게임 예술'이라는 주제로 미술관에 소개된 게임에 대해 살펴보고 게임이 어떠한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지에 대하여 강연을 펼친다.

2부 '게임산업의 올라운드 플레이어, 인공지능'이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서는 오인수 실장은 과거에서 현재까지 인공지능이 어떻게 발전돼 게임 안에서 사용됐는지, 미래의 게임에서 보여질 인공지능 기술들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마블문화재단, 제11회 '게임콘서트' 27일 유튜브로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