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애플, 2022년 AR/VR 헤드셋 내놓을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고가 모델로 개발 진행…AR글래스도 제작 추진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애플이 내년에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헤드셋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단말기를 내놓을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애플인사이더 등의 주요외신들은 애플이 2022년 개인용 AR/VR 헤드셋을 내놓을 것으로 전했다.

애플의 AR/VR 헤드셋과 AR 글래스 개발설은 수년간 꾸준하게 제기됐다. 이 소문에 의하면 애플은 AR과 VR 겸용 헤드셋을 개발중이며 구글글래스처럼 패션 아이템으로 착용할 수 있는 AR 글래스도 만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소문만 무성할뿐 애플의 AR 헤드셋에 대한 구체적인 상품화의 일정은 나오지 않았다. 블룸버그는 애플의 AR 헤드셋이 고가 모델로 개발돼 내년에 출시될 것이라고 전했다.

애플이 2022년에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헤드셋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단말기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됐다. 사진은 페이스북 오큘러스 퀘스트 VR 헤드셋 [사진=페이스북]
애플이 2022년에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헤드셋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단말기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됐다. 사진은 페이스북 오큘러스 퀘스트 VR 헤드셋 [사진=페이스북]

시장 분석가들도 애플이 내년에 AR/VR 헤드셋을 2천달러에 판매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애플이 AR/VR 헤드셋에 LG 이노텍의 3차원 센서 모듈이 들어갈 것으로 점쳐졌다. LG 이노텍의 3차원 센서 모듈은 내년에 나올 마이크로소프트(MS)의 VR 기기에도 쓰일 예정이다.

또한 루프벤처스 애널리스트 진 먼스터는 애플이 스마트글래스로 개발중인 AR 글래스가 향후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중요한 도구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 제품은 패션 아이템같은 디자인으로 만들어지고 가격도 AR 헤드셋보다 훨씬 저렴한 499달러에 책정돼 내년에 상품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안희권 기자(arg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 2022년 AR/VR 헤드셋 내놓을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