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일동제약 아이디언스, 유럽종양학회서 표적항암제 임상결과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BRCA 변이 유방암 환자 대상 객관적 반응률 등 우수한 유효성 관찰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일동홀딩스 아이디언스가 유럽종양학회서 임상 결과를 공개한다.

일동홀딩스 계열의 신약개발회사 아이디언스는 16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되는 유럽종양학회(ESMO) 학술대회에서 표적항암제 '베나다파립(개발코드명 IDX-1197)'과 관련한 임상 1b상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베나다파립'은 '파프(PARP)' 저해 기전을 가진 정밀의료 기반의 표적치료 항암제 신약 후보물질이다.

아이디언스 CI [사진=일동홀딩스]
아이디언스 CI [사진=일동홀딩스]

현재 아이디언스는 상동 재조합 복구 돌연변이를 가진 고형암 환자에 대하여 베나다파립의 안전성 및 내약성, 유효성 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 1b/2a 시험 'VASTUS'를 진행 중이다.

이번에 발표될 내용은 지난 4월 미국암학회(AACR)를 통해 공개한 'VASTUS' 시험에 대한 첫 번째 중간 결과다.

13일 공개된 초록에 따르면, 전이가 있는 BRCA 변이 유방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1b 연구에서 베나다파립 투여 시 기존 PARP 저해제의 주요 부작용인 '중증(Grade 3)'에 해당하는 오심, 피로, 식욕저하 등은 나타나지 않았다.

특히, 베나다파립 투여 환자 10명의 객관적 반응률(ORR)이 80%로 나타나 우수한 유효성이 관찰된 것은 고무적인 성과라며, 후속 연구를 통해 관련 데이터를 추가 확보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임상 1b 연구 결과를 토대로 아이디언스는 현재 임상 2a 시험에 착수한 상태로 알려졌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일동제약 아이디언스, 유럽종양학회서 표적항암제 임상결과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