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글루시큐리티-오토노머스에이투지, 자율주행차량 데이터 보안 '맞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자율주행 보안관제시스템 개발 박차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이글루시큐리티가 오토노머스에이투지와 손잡고 자율주행 보안관제시스템 개발에 힘을 싣는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사진 왼쪽)와 한지형 오토노머스에이투지 대표가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이글루시큐리티 본사에서 '자율주행차량 데이터 보안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글루시큐리티]

이글루시큐리티(대표 이득춘)는 자율주행 솔루션 개발 기업 오토노머스에이투지와 '자율주행차량 데이터 보안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이글루시큐리티와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양사의 자율주행 관련 기술과 데이터를 공유하며 자율주행 데이터 보안 사업 진행을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선다.

이글루시큐리티의 이기종 보안 이벤트 통합 분석 기술과 오토노머스에이투지의 자율주행 플랫폼 선행 개발 역량을 토대로 자율주행 보안관제시스템 개발에 속도를 붙인다.

또한 자율주행차량 데이터 보안 사업 추진을 위한 공동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관련 특허 개발에도 긴밀히 협력한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이번 협력을 통해 자율주행차량 보안 위협 탐지를 위한 기술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자율협력주행 도로인프라와 자율주행차량에서 수집하는 자율주행 데이터에서 선별한 자율주행 보안위협관제 필수 정보를 토대로 자율주행에 최적화된 위협 탐지 데이터 모델을 생성한다.

이를 토대로 여러 종류의 자율주행차량 위협을 탐지할 수 있는 보안관제시스템을 개발하여 자율주행차량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코로나 19 이후 사람 간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안전하게 이동하기 위한 비대면 이동 수단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자율주행차의 안전벨트라고 할 수 있는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도 더욱 강조되고 있다"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력을 보유한 오토노머스에이투지와 자율주행 데이터 보안 시너지를 강화하며, 자율주행 보안관제시스템 개발에 힘을 싣겠다"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글루시큐리티-오토노머스에이투지, 자율주행차량 데이터 보안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윤석열 탄핵 TIMELINE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