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금융감독원, 감사인 지정제도 온라인 설명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1일 감사인 지정제 관련 주요 내용 소개 예정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금융감독원이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코스닥협회, 코넥스협회, 중소기업중앙회 및 한국공인회계사회와 함께 오는 31일 '감사인 지정제도 관련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오는 9월 1일부터 14일까지 12월 결산법인은 감사인 지정을 위한 '지정기초자료'를 당국에 제출해야 한다. 이에 금감원은 지정기초자료를 충실히 제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감사인 지정업무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자료 작성요령, 제출방법, 최근 접수된 주요 문의사항 등을 안내한다.

금융감독원 전경 [사진=아이뉴스DB]

이번 주기적 지정대상 12월 결산법인은 코넥스를 제외한 상장회사 2천250여개사와 소유·경영 미분리 대형 비상장주식회사 700여개사다.

증권선물위원회는 회사가 지정기초자료를 미제출하거나 거짓으로 기재한 경우 감사인을 지정할 수 있음을 유의하도록 하고 있다.

금감원은 감사인 주기적 지정과 직권지정의 대상, 지정사유, 기간 및 방식 등 지정제도의 주요 내용을 소개한다.

주기적 지정 대상회사와 감사인 지정을 희망하는 회계법인이 감사인 지정 기초자료신고서를 작성 및 제출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을 안내한다.

특히 올해부터 상장회사뿐만 아니라 소유·경영 미분리 대형비상장주식회사에 대해서도 주기적 지정 통지가 본격적으로 실시되므로 지정기초자료를 충실히 작성해 제출할 필요가 있다.

아울러 주기적 지정요건을 충족했어도 2019년을 포함한 3년의 감사계약기간이 종료되지 않아 그간 지정이 연기됐던 회사도 내년부터 지정될 수 있다.

또 이달 중 유관기관 및 상장회사 감사인이 질의한 감사인 지정제도 관련 문의사항에 대해 검토결과를 설명한다.

설명회 동영상은 금감원 회계포탈과 유관기관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기업·회계법인 담당자가 궁금한 사항을 금융감독원 회계포탈, 외부감사 Q&A(질의응답) 등을 통해 문의하면 신속하게 답변할 예정이다.

/한수연 기자(papyrus@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융감독원, 감사인 지정제도 온라인 설명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