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이스트소프트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기능이 대거 추가된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사진 편집 전문 프로그램 '페인트샵 프로 2021 for 알툴즈'를 출시했다고 9일 발표했다.
'페인트샵 프로 for 알툴즈'는 지난해 10월 처음 선보인 제품으로, 일반적인 사진 편집 전문 프로그램보다 현저히 저렴한 가격으로 초보자는 물론 전문가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실제로 '페인트샵 프로 for 알툴즈'는 사진 편집에 필요한 필수 기능을 모두 지원하고 있다. 간단한 ▲사진 보정부터 ▲편집 ▲그래픽 디자인 ▲사진·이미지 파일 브라우징 ▲이미지 일괄 작업 ▲HDR 또는 360도 사진 편집 등 고급 기능까지 포함한다.
새롭게 선보인 '페인트샵 프로 2021 for 알툴즈'는 기존 2020 버전의 기능에 ▲AI 업샘플링 ▲AI 노이즈 제거 ▲AI 아티팩트 제거 ▲AI 스타일 변환 등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사진 편집 기능이 대거 추가됐다.
먼저, AI 업샘플링은 사진의 일부분을 AI 기술을 통해 해상도를 저하하지 않고 확대할 수 있는 기능으로, 사진의 특정 부분을 잘라내서 편집하거나 사용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AI 노이즈 제거 기능은 야간, 실내 등 어두운 곳에서 촬영된 사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화질 저하 요소인 일명 ‘노이즈’를 자동으로 제거해, 깔끔하고 선명한 사진 결과물로 변환시켜준다.
또한, AI 아티팩트 제거 기능은 고압축 형식의 사진 파일에서 발생하는 원치 않는 흔적인 아티팩트(Artifact)를 인식, 원본 사진의 색깔과 디테일을 보정해 준다. 마지막으로 AI 스타일 변환 기능을 통해서는 한 번의 클릭으로 원본 사진에 유명한 예술 기법이 적용된 필터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이 밖에 원본 사진과 편집 작업 내용이 적용된 결과물을 나란히 비교해 볼 수 있는 '분할 보기' 등 각종 편의 기능도 강화됐다.
조성민 이스트소프트 SW사업본부장(이사)는 "페인트샵 프로 for 알툴즈는 유사한 성능의 타 사진 편집 프로그램 대비 부담없는 가격으로,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라며, "고가의 사진 편집 도구가 필요치 않거나 가격이 부담스러운 일반 기업과 공공기관에서도 부담 없이 도입해, 업무에 필요한 사진 편집 작업을 원활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