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금호석유화학, 메타버스 이용한 신입사원 교육 진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장단도 교육 참여…신입사원과 교류하는 시간 가져

[아이뉴스24 오유진 기자] 금호석유화학은 올해 그룹 공채 신입사원과 함께 메타버스를 이용한 신입사원 교육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메타버스란 초월,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을 초월한 가상의 세계를 말한다.

금호석유화학그룹 신입사원 30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활동이 중요해짐에 따라 각자의 자택에서 게더타운(Gather Town)과 줌(Zoom)을 이용해 그룹 기본 소양과 기초 직무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금호석유화학이 메타버스를 이용한 신입사원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은 문동준 금호석유화학 사장이 신입사원과 교류하고 있는 모습. [사진=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이 메타버스를 이용한 신입사원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은 문동준 금호석유화학 사장이 신입사원과 교류하고 있는 모습. [사진=금호석유화학]

신입사원들은 메타버스 내 마련된 강의실을 비롯해 ▲대강당 ▲광장 ▲OX퀴즈방에서 교육 외 보물찾기와 OX퀴즈, 방명록 적기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했다.

이날 문동준 금호석유화학 사장과 온용현 금호미쓰이화학 사장, 김선규 금호폴리켐 부사장 등 금호석유화학그룹 사장단 역시 각각 집무실에서 메타버스 내 캐릭터로 함께 교육에 참여하며 신입사원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동준 금호석유화학 사장은 "사람 간 만남이 줄어들어 아쉬운 시기에 새로운 기술을 통해 신입사원들과 만날 수 있어 즐거웠다"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금호석유화학 관계자는 "향후 신입사원 교육뿐 아니라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됐던 다양한 사내 교육에 다양한 메타버스를 연계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유진 기자(ou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호석유화학, 메타버스 이용한 신입사원 교육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