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게임위, AESF와 업무협약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제e스포츠대회 종목 선정 위한 게임내용 심사 관련 협력

이재홍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 [사진=게임물관리위원회]
이재홍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 [사진=게임물관리위원회]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는 아시아e스포츠 연맹(이하 AESF)와 e스포츠 게임 종목의 내용 심사와 관련한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발표했다.

게임위는 게임물 등급분류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제 e스포츠 대회 종목 선정을 위한 내용심사 지원 등 AESF와 국제 e스포츠 발전을 위한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e스포츠 게임 내용심사를 위한 국제표준체계를 수립해 건전한 e스포츠 문화 확립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주요 협약 내용은 ▲국제 e스포츠 대회 종목 선정을 위한 게임물 등급분류 등에 대한 정보공유 ▲폭력성, 선정성, 사행성, 약물, 반사회성, 부적절 언어 등의 내용기준 수립을 위한 지원 협력 등을 담고 있다.

게임위는 지난 2월부터 아시안 게임을 대비해 AESF가 직접 출범시킨 e스포츠 대회 종목 게임 선정을 위한 TF에 참여했으며 e스포츠 분야의 청소년 보호를 위한 내용심사 체계수립을 위해 협의했다.

이재홍 게임위원장은 "건전한 e스포츠 문화 조성과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AESF와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게임물 등급분류 국제 표준화 추진을 통해 국가적 위상을 제고하고 게임 제도 분야에 있어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AESF는 아시아 지역 e스포츠를 관장하는 기구로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국제대회 개최, 교육 및 발전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의 아시안게임과 아세안 지역의 올림픽으로 불리는 SEA Games 등 아시아 지역 내의 e스포츠 대회를 관장하고 있다. 현재 한국을 비롯하여 아시아 45개국이 AESF 회원국과 준회원국으로 대회에 참여하고 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위, AESF와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