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GS칼텍스·에너지, 카카오모빌리티에 300억 투자 결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미래 모빌리티 혁신 위한 전략적 제휴관계 이어나갈 예정

허세홍 GS칼텍스 대표이사 사장. [사진=GS칼텍스]
허세홍 GS칼텍스 대표이사 사장. [사진=GS칼텍스]

[아이뉴스24 오유진 기자] GS칼텍스가 GS에너지와 함께 카카오모빌리티에 총 300억원의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

GS칼텍스와 GS에너지는 각각 250억원, 50억원을 투자해 카카오모빌리티 지분 0.73%를 취득했다고 26일 밝혔다.

GS칼텍스는 이번 투자에 대해 "모빌리티 시장의 기술 혁신에 대응하기 위한 결정으로, 향후 신규 플랫폼 및 기술 대응을 위한 확고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사의 주유소 인프라와 카카오모빌리티가 쌓아온 미래 모빌리티 역량과 노하우를 결합해 시너지를 높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국내 인프라 및 네트워크 사업기반 업체 중 카카오모빌리티에 투자한 기업은 GS칼텍스가 처음이다.

GS칼텍스는 투자를 비롯해 카카오모빌리티의 자율주행 등 미래 기반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해 주유소, 충전소 등 보유 인프라 시설 고도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GS칼텍스 인프라를 사물의 이동 서비스와 주차장 사업 등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의 오프라인 거점으로 활용해 직영택시에 대한 차량 경정비, 연료 수급 등의 분야에서도 시너지를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위한 파트너로서의 전략적 제휴관계를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미래 모빌리티 시장은 자율주행, 인공지능(AI) 등 서로 다른 기술이 융합하는 협업의 장으로 이종업계간 유기적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투자 외에도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관계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유진 기자(ou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칼텍스·에너지, 카카오모빌리티에 300억 투자 결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