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랍스터 영양사' 만든 도시락, 편의점서 맛본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GS25, 스타 영양사와 협업한 '고등급식' 시리즈 출시

GS25에서 김민지 영양사가 고등급식 이불돈까스도시락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25에서 김민지 영양사가 고등급식 이불돈까스도시락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GS25가 '스타 영양사' 김민지씨와 협업한 '고등급식' 상품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김민지씨는 지난해 한 고등학교 영양사로 근무할 당시 '랍스터 급식'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랍스터 외에도 장어, 캐비어, 대게 등 차별화된 식재료를 활용한 급식으로 교육부 장관의 표창을 받기도 했다.

김씨는 학교 영양사로 근무하던 중 지난해 10월 GS그룹 본사 구내식당을 책임지는 영양사로 전격 채용됐다. 평소 외부 인재 영입에 적극적인 허태수 GS그룹 회장의 과감한 의사결정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내부 고객 만족도가 높았던 GS그룹 구내식당의 고품질 메뉴를 많은 고객들에게 공유하고 싶은 바람에서 협억 상품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GS25는 김씨의 스타 영양사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도록 '고등학교'와 '고등'(높은 수준)의 중의적 표현과 함께 '급이 다른 식사'라는 의미를 담아 협업 상품 이름을 '고등급식'이라고 정했다. 현재 출시된 이불돈까스도시락, 더블킹새우버거 2종을 시작으로 총 7종의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불돈까스도시락은 GS25가 지금껏 출시한 돈가스 중 최대 사이즈의 돈가스가 밥 위에 이불처럼 덮여 있는 도시락이다. 데미글라스 소스와 매운 소스가 동봉돼 기호에 맞춰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더블킹새우버거는 큼직한 통새우 튀김 2개가 주재료로 들어간 상품이다. 고소한 새우튀김에 매콤한 타르타르소스와 머스터드 크랩 샐러드를 곁들여 수제버거 콘셉트를 구현했다.

GS25는 고등급식 신상품이 출시되는 날짜에 맞춰 GS리테일 모바일 앱(더팝앱)을 통해 예약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신상품 1천개 수량 한정으로 적용된다.

김 영양사는 "편의점 먹거리를 선도하는 GS25와 협업 상품을 선보이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며 "이불돈까스도시락은 출시 전 GS그룹 임직원이 이용하는 구내식당 메뉴로 선보여 큰 호응을 받았던 상품인 만큼 편의점을 이용하는 고객분들도 분명히 만족하실 것"이라고 말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랍스터 영양사' 만든 도시락, 편의점서 맛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