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디지털 페이커' 출시한 SKT '점프AR'…美 앱스토어 입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볼류메트릭 캡쳐로 탄생한 AR 기반 '디지털 페이커' 공개

SKT 점프AR앱에서 AR로 구현된 다양한 페이커 캐릭터가 담긴 포스터 [사진=SKT]
SKT 점프AR앱에서 AR로 구현된 다양한 페이커 캐릭터가 담긴 포스터 [사진=SKT]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SK텔레콤 증강현실(AR)앱 '점프 AR'이 '디지털 페이커' 출시와 동시에 미국 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입점한다. 국내 통신업체가 운영하는 증강현실 앱으로서는 최초의 북미시장 진출사례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 선수의 AR기반 디지털 휴먼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이며, 자사 증강현실 앱 '점프 AR 플랫폼'을 미국 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공식 론칭한다고 12일 발표했다.

우선, SK텔레콤은 국내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팬덤을 구축하고 있는 T1소속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 선수의 디지털 휴먼 콘텐츠를 이날 점프AR 앱에서 공개한다.

회사는 혼합현실 콘텐츠 제작소인 점프스튜디오 '볼류메트릭 비디오 캡쳐'기술로 페이커를 촬영, 실감나고 다채로운 모션을 가진 AR기반 '디지털 페이커'를 구현했다.

디지털 페이커는 단순한 모션 외에도 페이커가 활약 중인 롤(LoL)게임 배경과 AR캐릭터를 합성해 게임 속 장면을 다양하게 연출하고, 팬사인회에서 이벤트와 응원가 등 팬들과 소통하는 다양한 모습을 담아 평소에는 접하기 어려운 페이커의 색다른 모습 20종으로 구성했다.

팬들은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디지털 페이커를 소환해 원하는 장소에 배치하고 마치 함께 생활하는 것과 같은 친밀한 경험을 하게 될 전망이다. 또, 디지털 페이커와 함께하는 순간을 사진·동영상으로 촬영해 개인 SNS 계정에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디지털 페이커는 앞으로 다양한 형태의 광고, 이벤트 등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실제, 디지털 페이커는 e스포츠 시즌이 진행 중이던 지난 2월 설 연휴에 T1 LoL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깜짝 등장, 팬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회사는 디지털 휴먼 콘텐츠는 팬들이 좋아하는 스타 또는 셀럽의 다양한 모습을 AR콘텐츠로 구현해 팬들이 이를 소장하며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스타와 팬의 새로운 소통 방식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페이커 출시와 함께 SK텔레콤은 '점프 AR'을 세계 최대 규모 미국 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공식 론칭했다.

점프 서비스 글로벌 진출은 지난해 말 홍콩 앱마켓에 이은 두번째 성과로, 특히 국내 이동통신 사업자가 운영하는 AR 서비스가 북미지역 앱마켓에 공식 출시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앞으로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도 SK텔레콤 점프AR 앱을 통해 한국의 혼합현실 콘텐츠를 즐기게 될 전망이다. SK텔레콤은 전 세계적인 팬덤을 보유한 페이커의 디지털 캐릭터가 점프 AR의 미국 시장 진출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곧 '점프 버추얼 밋업' 앱을 추가 론칭하고 타 글로벌 앱마켓에도 점프 서비스 출시를 확대하는 등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전진수 SK텔레콤 MR서비스컴퍼니장은 "디지털 휴먼은 앞으로 엔터테인먼트·광고·컨시어지 등 다양한 산업의 핵심 미래 먹거리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며 "디지털 페이커를 시작으로 SK텔레콤 점프 서비스를 지구촌 곳곳의 고객들과 같은 시공간에 있는 것처럼 생생하게 소통할 수 있는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디지털 페이커' 출시한 SKT '점프AR'…美 앱스토어 입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