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웨이브, ‘태극기 휘날리며’ 등 11개 명작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화질·음질 개선해 제공…추가 요금 없이 볼 수 있어

[아이뉴스24 심지혜 기자] 한국 영화 중 두 번째로 천만 관객을 돌파한 ‘태극기 휘날리며’가 17년만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최초로 웨이브에서 월정액 독점으로 공개된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대표 이태현)는 ‘태극기 휘날리며’를 포함한 국내 명작 영화 11편을 복원 작업해 고화질 해상도로 선보인다고 31일 발표했다.

디지털 리마스터링 작업은 기존 원본 영상의 화질 및 음질 상 문제점을 개선해 더 나은 품질로 제공하는 것이다.

웨이브가 태극기 휘날리며 등의 영화를 월정액 상품으로 독점으로 공개한다. [사진=웨이브]
웨이브가 태극기 휘날리며 등의 영화를 월정액 상품으로 독점으로 공개한다. [사진=웨이브]

장동건, 원빈 주연의 ‘태극기 휘날리며’는 6.25 전쟁을 배경으로 엇갈린 형제의 비극적인 운명과 희생당하는 가족사를 그린 드라마다.

이 밖에도 대종상 9개 부문 최다 수상작을 기록한 정진우 감독의 '뻐꾸기도 밤에 우는가(1980)'를 비롯해 '앵무새 몸으로 울었다(1981)', '자녀목(1984)', '가시를 삼킨 장미(1979)', '백구야 훨훨 날지 마라(1982)' 등의 영화들을 월정액 독점으로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몽정기', '단적비연수', '베사메무쵸', '오버더레인보우', '아벤고 공수공단' 등도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함께 제공된다.

웨이브 월정액 이용자들은 이번 공개하는 영화들을 추가 요금 없이 관람할 수 있다.

웨이브는 지난해 과거 인기 시리즈 VOD를 제공하는 '명작관' 런칭 후 리마스터링 VOD를 확대 적용, 향상된 화질로 지속 업데이트하고 있다. 명작관에서는 '모래시계', '용의 눈물', '남자 셋 여자 셋' 등 추억의 구작들을 향상된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콘텐츠웨이브 한승희 해외수급유닛장은 "코로나19로 신작 개봉이 미뤄지면서 명작 영화 수요가 늘고 있다"며 "과거 명작의 감동을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더 생생하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지혜 기자(sjh@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웨이브, ‘태극기 휘날리며’ 등 11개 명작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